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6.14 13:25

여성성형 수술을 고민 중이라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운동을 통해 탄성을 가지는 근육과 달리, 여성의 신체 일부인 질은 반복되는 물체의 이동과 시간에 노화되어 수축력이 낮아진다.

▲ 조민경 원장

특히 30대 이상의 여성들 중, 수축력의 저하로 질 이완 증상이나, 요실금의 문제를 겪으며 부부관계까지 걱정하는 이들이 존재한다.

이른바 이쁜이수술이라 알려져 있는 질축소 성형은 수축력이 떨어진 질의 내경을 좁히고, 골반 근육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여성성형술이다. 일반적으로 불만족스러운 부부관계를 개선하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질축소 성형은 잦은 질염과 불쾌한 냄새 등으로 고통받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치료방법 중 하나이다.

노화가 아니더라도, 선천적으로 질의 내경이 넓거나 수축력이 좋지 못한 이들은 질염의 발생 위험도가 높다. 질염이 심한 경우 속옷 밖으로 불쾌한 냄새, 분비물이 자주 나올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심리적 위축까지 겪는 환자들도 적지 않다. 질축소 수술을 통해 외부에서 내부로 전달되는 자극과 세균의 침입을 줄여 질염이 발생할 가능성을 줄이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부산 광안자모병원 조민경 원장(산부인과 전문의)은 “질축소 수술은 위생과 건강, 심리적인 영역에서도 긍정적인 요소가 많은 수술이다. 민감한 신경과 점막을 다루는 수술인 만큼 임상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치료받길 권장하며 정밀 검진이 가능한 의료시설을 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