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6.09 11:47

골드PTT와 피코웨이 레이저 통해 여드름 치료와 자국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드름은 청소년기부터 성인까지 많은 사람들을 괴롭히는 질환 중 하나이다.

또한 발생 원인과 유형이 다양해 치료가 어렵고, 초기에 제대로 관리하지 않는다면 여드름 흉터와 자국, 색소 침착 등으로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 닥터스피부과의원 한티점 박재양 원장

특히 여드름과 여드름 자국은 미관상으로 좋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 해결하기 보다는 전문가를 통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 치료 방식 중 골드PTT는 특수 설계된 마이크로 골드 입자를 통해 피지선을 선택적으로 파괴시키는 원리로, 표피 손상 없이 여드름 염증과 재발을 방지에 도움이 되며, 피코웨이는 FDA 승인을 받은 안전성을 검증 받은 레이저로 색소 병변을 치료하는 원리로 여드름 자국 개선에 도움이 된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파장과 핸드피스를 통해 색소, 모공, 문신제거 등 다양한 치료에도 사용되고 있다.

닥터스피부과의원 한티점 박재양(피부과전문의) 원장은 "골드PTT와 피코웨이 레이저 여드름 치료는 주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해 시술 통증이 적고, 시술 후 불편함이 크게 없어 만족도가 높은 여드름 치료 방법"이라며 "여드름의 정도와 상태 등에 따라 골드PTT와 피코웨이를 결합하면 여드름 치료와 자국 개선에 도움이 된다"라고 밝혔다.

이어 "여드름은 증상과 나타나는 양상이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여드름에 대한 정확한 판단과 이해도가 있는 피부과전문의에게 치료 받아야 재발을 막고 빠른 개선을 기대할 수 있으며, 피코웨이 전문성을 인정받은 키닥터가 시술하는지, 마크뷰와 같은 정밀한 피부진단기를 보유한지 등을 체크한 후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것도 중요하다"라고 당부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