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5.28 12:14

세븐틴, 정규 4집으로 단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 달성…6연속 밀리언셀러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의 정규 4집 ‘Face the Sun’이 말 그대로 ‘HOT’한 출발을 보였다.

28일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세븐틴이 지난 27일 오후 1시 발매한 정규 4집 ‘Face the Sun’(페이스 더 선)의 첫날 판매량이 기록적인 총 175만 8,565장으로 집계됐다.

이로써 ‘Face the Sun’은 전작인 미니 9집 ‘Attacca’(아타카)의 초동 판매량(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133만 5,862장을 단 하루 만에 넘어섰으며, 세븐틴은 정규 4집 발매 첫날 ‘밀리언셀러’ 반열에 오르며 6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특히, 앨범 발매 하루 만에 1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한 K-팝 아티스트는 방탄소년단과 세븐틴뿐이다.

앞서 ‘Face the Sun’의 선주문량이 220만 장을 넘기면서 세븐틴은 일찌감치 ‘커리어 하이’를 예고, ‘대체 불가 K-팝 리더’임을 제대로 입증했다.

정규 4집 ‘Face the Sun’은 세상에 유일하고도 막대한 영향력을 끼치는 ‘태양’과 같은 존재가 되겠다는 야심을 솔직하게 담은 앨범이다. 태양이 되는 여정이, 최고가 되는 여정이 설령 고통스러울지라도 마주하는 모든 것들을 피하지 않고 정면으로 부딪치며 앞만 보고 나아가 반드시 태양이 되겠다는 세븐틴의 강한 의지가 담겼다.

타이틀곡 ‘HOT’은 힙합 장르에 웨스턴 기타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으로, 세븐틴 고유의 묵직하고 열정적인 정체성을 보여 줌과 동시에 궁극적으로 ‘태양’이 되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낸다. 뜨겁게 작열하는 태양을 정면으로 마주하며 용기 있게 자신의 길을 나아가는 세븐틴의 모습을 강렬하게 그린 곡이다.

한편, 세븐틴은 오늘(28일) 오후 7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나우, 라인 뮤직을 통해 정규 4집 ‘Face the Sun’ 컴백쇼를 개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