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피플
  • 입력 2022.05.27 14:21

김병지, 앵그리독스와 전속계약 체결

▲ 앵그리독스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국가대표 축구선수 출신으로 현재 축구계 및 방송계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병지가 앵그리독스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더욱 본격적인 스포테이너 행보에 나선다.

김병지는 1992년 울산 현대 호랑이에 입단하면서 프로 축구선수 생활을 시작, 이후 국가대표 골키퍼로 활약하며 은퇴 전까지 706경기 출전이라는 K리그 최다 출전 기록을 갖고 있는 레전드 골키퍼로 국민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그는 현재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이자 김병지스포츠문화진흥원 이사장으로 축구 인재 양성 및 축구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김병지는 SBS 인기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 1을 통해 ‘FC 국대패밀리’의 감독으로 활약한데 이어 시즌 2에선 개그우먼 팀 ‘FC 개벤져스’의 감독을 맡아 치밀한 분석력과 열정적인 코칭으로 대한민국 축구 전설다운 면모를 보이며 매주 프로그램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 조혜련, 이현이, 차서린과 함께 SBS 예능 [편먹고 공치리3 랜덤박스] '골 때리는 그녀들' 특집에 출연해 축구가 아닌 골프에서도 노련한 모습과 남다른 예능감을 드러냈으며, JTBC 예능 [뭉쳐야 찬다 2]에 출연해 자신이 이끄는 ‘꽁병지FC’와 안정환이 감독을 맡은 '어쩌다벤져스'의 경기에서 2대 0으로 승리를 거두면서 시청자들의 환호를 받았다. 이처럼 레전드 축구선수에서 다재다능 스포테이너로서의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는 김병지가 앵그리독스와 함께 향후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를 높인다.

한편 앵그리독스는 배우 매니지먼트 기반을 갖춘데 이어 스포테이너 김병지와의 전속계약 체결을 통해 확장된 소속 아티스트 IP 기반으로 디지털 콘텐츠 및 예능 프로그램을 비롯한 드라마와 영화 제작에 착수,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