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5.26 09:02

주택담보대출 플랫폼 뱅크몰, 신용대출 코스콤 획득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플랫폼 뱅크몰이 담보대출에 이어 신용대출도 ‘이해상충 알고리즘’ 코스콤 인증을 통과했다고 26일 밝혔다.

코스콤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 인증심사는 고객으로 하여금 권익 보호를 하며, 기업의 개인적인 수수료나 이익으로 인해서 우선순위가 정해지지 못하도록 로직과 프로세스 검증하고 문제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인증심사이다. 주택담보대출과 달리 신용대출은 담보 없이 개인의 조건(소득, 신용점수, 재직기간 등)이 더욱 중요하므로 철저한 검증이 필요하다.

뱅크몰은 작년 8월에도 플랫폼을 출시를 준비하며 아파트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과 비주거용 부동산 담보대출 비교에 대한 알고리즘을 인증 받았다. 

금융소비자 보호법 시행 후 온라인 대출 중개업자는 이전보다 더욱 개인의 조건에 맞는 객관적이고 정확한 상품 정보 제공을 하여야 한다. 뱅크몰은 자체적으로 제작된 알고리즘을 이번 코스콤 인증을 통해 다시 한번 검증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뱅크몰 관계자는 "‘신용대출의 전문적인 비교’라는 목표로 신용대출 비교 플랫폼도 론칭 예정이다. 사이트 내에서 무료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신용점수 조회 및 신용등급 확인을 통해 구체적인 한도와 금리를 제시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상품 및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약 5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시장의 투명성 강화를 일조하는 데에 집중했다.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더욱 이로울 수 있는 뱅크몰이 되어 소비자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