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음악
  • 입력 2022.05.24 09:33

아스트로 ‘캔디 슈가 팝(Candy Sugar Pop)’, 케이팝레이더 주간 차트 1위

▲ 케이팝레이더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그룹 아스트로(ASTRO)의 신곡 ‘캔디 슈가 팝(Candy Sugar Pop)’ 이 컴백과 동시에 케이팝레이더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아스트로의 ‘캔디 슈가 팝’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21주차 집계 기간 (2022년 5월 15일 ~ 2022년 5월 21일) 동안 2,725만 뷰를 기록하며 컴백과 동시에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캔디 슈가 팝' 뮤직비디오는 공개된지 7일차인 지난 22일 3천만 뷰를 돌파했다. 전작인 ‘애프터 미드나잇 (After Midnight)’ 뮤직비디오가 3천만 뷰 돌파에 37일이 걸린 것과 비교하면 무려 30일이 단축된 셈이다.

또한 케이팝레이더가 분석한 결과, 유튜브에 공개된 아스트로 영상에 대한 국가별 조회수는 인도가 12%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인도네시아 11.2%, 일본 10.1%, 멕시코 5.7%, 필리핀 4.9% 순으로 집계됐다. 대한민국은 2.5%의 비중을 나타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그룹 원어스(ONEUS)의 ‘덤벼 (Bring it on)’가 컴백과 동시에 2위에 올랐으며, AB6IX(에이비식스)의 신곡 ‘SAVIOR’가 10위에 올랐다.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어 규모 있는 팬덤 확장을 기록한 아티스트를 공개하는 ‘주간 팬덤 차트’도 눈길을 끌었다. 

21주차 주간 팬덤 차트에서는 보이그룹 엔시티(NCT)의 재민이 인스타그램 차트에서 무려 51계단 상승해 6위를, 르세라핌(LE SSERAFIM)의 사쿠라가 29계단 상승해 7위에 랭크됐다. 또한 최근 멤버 개인 인스타그램을 개설한 걸그룹 트와이스(TWICE)가 트위터 차트에서 6계단 상승하며 5위에 이름을 올렸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