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2.05.19 10:34

‘편스토랑’ 차예련, 주상욱 위한 임금님 수라상 연저육찜

▲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편스토랑’ 차예련이 남편 주상욱을 위한 초특급 요리를 준비한다. 

5월 20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5월의 메뉴’를 주제로 한 메뉴 개발 대결 결과가 공개된다. 제품 출시 편의점 변경과 함께 최초 삼각김밥 출시가 예고된 대결인 만큼 이태곤, 류수영, 차예련, 이찬원 4인 편셰프가 역대급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차예련은 놀라운 한식 요리 솜씨를 자랑하며 ‘편스토랑’ 공식 한식 천재 ‘차장금’이라는 애칭을 얻었다. 이번 방송에서도 차예련의 어마어마한 한식 요리가 공개된다. 특히 이번 요리는 남편 주상욱을 위한 차예련의 사랑과 정성이 가득 담긴 메뉴인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된다. 

이날 공개된 VCR 속 차예련은 한껏 몰입한 표정으로 무언가에 집중했다. 알고 보니 남편 주상욱이 열연을 펼친 KBS 1TV 드라마 ‘태종 이방원’을 모니터링하고 있었던 것. 그렇게 드라마를 보던 차예련은 “집에 못 온 지 열흘 됐나? 여보? 어디 있어? 이방원님”이라며 돌아오지 않는 메아리처럼 홀로 외쳤다. 주상욱이 한 번 촬영을 가면 열흘 정도 집에 돌아오지 못해 그리움이 폭발한 것.

이에 차예련은 곧 복귀할 그리운 남편을 위해 특별한 음식을 해주고 싶다며 다양한 요리를 찾아보며 공부를 시작했다. 폭풍 검색을 하던 차예련이 선택한 요리는 임금님 수라상에 올랐다는 연저육찜. 연저육찜은 드라마 ‘대장금’에 소개됐을 정도로 정성이 많이 필요한 대표적인 궁중요리이다. 차예련은 기존의 연저육찜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매콤하고 달달하게 만들고, 훈연 마스터답게 이번에도 역시나 훈연으로 고급스러운 풍미를 높였다.

이 과정에서 차예련과 주상욱의 전화 통화도 공개됐다. 요리가 완성되길 기다리면서 차예련이 주상욱에게 전화한 것. 짧은 통화에도 두 사람의 달달한 애정이 뚝뚝 묻어났다. 장난기가 발동한 주상욱은 차예련에게 “확실히 방송이라 말투가 어색하네”라고 귀엽게 지적해 요리하느라 지쳐있던 차예련 역시 웃음을 빵 터트렸다고. 

차예련이 남편 주상욱에 대한 마음을 담아 준비한 최고급 궁중요리 연저육찜은 과연 어떤 맛일까. 궁중요리까지 섭렵한 차장금 차예련은 어떤 최종 메뉴를 선보일까. 우승을 거머쥘 수 있을까. 이 모든 것은 5월 20일 금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