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5.17 16:35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여행활동 증가.. 여행-숙박업종 마케팅 중요성 높아져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항공권이나 숙소를 미리 예약하려는 움직임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관광업계에서는 지금부터 성수기를 대비하여 마케팅 방법에 고심해야 한다.

규모가 큰 여행-숙박 업체라면 광고홍보에 예산을 적극 투자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에 홍보할 수 있지만, 일반 소규모 업체의 경우에는 예산이 한정되어 있어 홍보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이에 한정된 예산으로 효율을 얻기 위한 마케팅 방법으로 온라인 광고가 주목 받고 있다.

광고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여행, 숙박 업소의 경우 구글 배너 광고나 SNS를 활용한 온라인 광고를 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광고의 경우 여행사, 숙박업소 홈페이지를 방문한 이들이나 관련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설정이 가능해, 합리적인 예산으로 효율이 높은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

온라인 광고 대행사 오픈프레스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여행객이 늘어나고, 특히 유튜브, SNS, 구글 배너 광고 등 플랫폼이 다양해지고, 상세 타겟팅이 가능한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숙박업체들의 온라인 광고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한편, 오픈프레스는 국내 언론홍보와 해외 언론홍보, 온라인 광고와 바이럴 마케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 및 기관은 물론 교육, 프랜차이즈, 여행-숙박업 등 다양한 업종 등 약 7,700여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맞춤형 광고홍보 서비스를 대행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