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음악
  • 입력 2022.05.13 09:32

아이브, 케이팝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 케이팝레이더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걸그룹 아이브(IVE)가 케이팝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13일 “아이브는 지난 해 12월에 이어 또 다시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된 최고의 지표를 보이고 있는 걸그룹” 이라며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아이브를 4월의 케이팝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실제로 아이브의 ‘LOVE DIVE’ 뮤직비디오는 공개 단 7시간 만에 500만 뷰, 11시간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놀라운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데뷔곡이었던 전작 ‘ELEVEN’이 1,000만 뷰 돌파까지 약 1일이 걸렸던 것과 비교하면 2배 가까이 기록을 단축한 셈이다.

또한 케이팝레이더 측은 지난 4월 한달 간 집계된 아이브의 유튜브 조회수에 대해 “대한민국이 23.6%로 가장 높은 조회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뒤이어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의 국가가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며 “뜨거운 국내 인기를 기반으로 앞으로 더 성장해 나갈 아티스트”라고 전했다. 더 많은 아이브에 대한 기록은 케이팝레이더 웹사이트 및 공식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아이브의 SNS 지표 역시 압도적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브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4월 한 달간 약 27만 명 증가해 누적 196만 명을 돌파했으며, 공식 트위터 팔로워 역시 한 달간 약 7만 명 증가해 누적 69만 팔로워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앱 서비스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을 통해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아이브 팬덤 ‘다이브’가 직접 뽑은 ‘LOVE DIVE’ 최애 킬링 파트는 “Narcissistic, my god I love it” 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아이브 블립(blip.kr/IVE)에서는 더 많은 설문조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어 아이브 인기 키워드로는 ‘팬싸’, ‘프리뷰’, ‘쇼케이스’ 등이 꼽히며, 팬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아이브의 다양한 콘텐츠와 기록이 공개됐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