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2.05.12 11:33

'금쪽같은 내새끼' 두려움에 숨어 사는 이란성 쌍둥이 등장

▲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오는 13일(금) 방송 예정인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두려움에 숨어 사는 쌍둥이의 사연이 공개된다.

이날 스튜디오에는 6살 쌍둥이 자매를 키우고 있는 부부가 등장한다. 이란성 쌍둥이라는 말에 정형돈은 “잘 찾아오셨다”라고 반기며 동질감을 드러낸다. 매력, 귀여움, 사랑스러움까지 두 배인 금쪽이는 제작진과의 첫 만남 영상에서 각자 엄마와 아빠의 품에 안긴 채 경계하는 모습을 보여 출연진들을 의아하게 만든다. 이어서 엄마는 금쪽이가 “낯을 심하게 가린다”라고 말하며 고민을 털어놓는다.

선 공개된 영상에서는 엄마와 금쪽이의 등원 모습이 보인다. 준비를 마치고 집을 나선 금쪽이는 등원 버스를 기다리는데, 시종일관 긴장한 채로 엄마의 품에 고개를 파묻는다. 두 아이의 손을 잡고 있던 엄마가 “엄마 손 놔 봐”라고 말하자 금쪽이는 “안 돼”, “꼭, 꼭, 꼭 (잡아)”라고 보채며 겁에 질린 채 엄마의 손을 놓치지 않으려는 모습을 보인다.

이어서 하원 후 집에 돌아온 금쪽이의 일상이 공개된다. 거실에 있던 금쪽이는 초인종 소리에 반응하고, 누군가 왔다는 엄마의 말에 화장실로 달려간다. 곧이어 욕조에 들어가더니 나란히 엎드려 숨어 버리는 금쪽이. 기척이 사라질 때까지 숨소리를 죽인 채 웅크린 금쪽이의 모습에 출연진들은 탄식을 금치 못한다.

이를 지켜보던 오은영은 심각한 표정으로 “낯가림도 있지만 다른 각도로 세밀하게 봐야겠다”라고 말하며 금쪽이는 단순 낯가림이 아니라고 설명한다. 이어 금쪽이가 ‘주시 불안’이 있어 보인다고 분석해 출연진들 이목을 집중시킨다. 누군가가 응시하는 것에 대한 불안이 높으면 이러한 모습을 보일 수 있다고 설명한 오은영은 “안전하고 중립적인 상태에 있는 상대와 눈만 마주쳐도 공포와 긴장감을 느낀다”라고 덧붙이며 금쪽이에 대해 우려를 표한다.

또 다른 영상에서는 금쪽이의 집에 방문한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모습이 보인다. 조부모와도 여전히 눈을 마주치지 않다가, 엄마가 집을 비우자마자 돌변하는 금쪽이. 동생 금쪽이가 먼저 할아버지에게 짓궂은 장난을 치기 시작하자, 언니 금쪽이까지 합세해 할아버지를 할퀴고 꼬집으며 공격한다. 심지어 할아버지를 향해 인형과 책을 던지는 등 위험천만한 상황이 계속 이어진다.

오은영은 이날, 쌍둥이에게 “OOO에 있는 동물들 같다”라고 말하며 모두를 놀라게 한다. 세상과 단절된 채 숨어 사는 금쪽이. 과연 오은영은 쌍둥이의 비밀을 모두 풀어낼 수 있을지, 오는 13일 금요일 저녁 8시 채널A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