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5.11 12:10

데이터시티위마켓, 오는 16일 MDC 코인 IEO ‘코엑스 그랜드볼륨’서 진행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메타버스 허브를 구축중인 ㈜데이터시티위마켓(장진우 대표)이 오는 16일 IEO 기념행사를 오후 2시 코엑스 그랜드볼륨에서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데이터시티위마켓은 이날 행사는 2021년 미스코리아 최서진이 메인 사회를 본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로 아나운서 통역을 통해 실시간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된다.

비전선포식과 축하행사가 함께 진행될 ㈜데이터시티위마켓 IEO 기념행사에는 걸그룹 네이처, 리틀싸이, 전자관현 악단 오드아이 등이 초청공연을 진행한다. 특히 최근 전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았던 오징어게임에서 조연으로 관심을 받은 이상희 배우가 축사를 진행한다.

데이터시티위마켓 관계자는 "메타버스 허브를 구축하고 있는 ㈜데이터시티위마켓의 MDC코인은 메타버스 허브 기반 기술로 대부분 오픈 베이스의 탈 중앙형 블록체인 기술로 구성되어 있다"라며 이는 "3D게임, 여행, 엔터테인먼트, 아트, 패션, 쇼핑, 교육, 여행, 부동산 등 전 분야에 걸쳐 카테고리가 구성된다. 또한 국가별로도 구분되며 구현 방식은 3d애니메이션, VR, AR 등이 대표적이며 크리에이터와 유저(사용간)의 메타버스형 UI(유저 인터페이스) 등에 적용된다"고 밝혔다.

데이터시티위마켓은 특히 온라인 학교를 넘어 가상공간안에서 3D, 4D의 입체감을 통해 현실감을 뛰어 넘는 학습효과와 아바타를 통한 몰입도를 통해 인재양성에 뛰어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장진우 대표는 “5월 17일 MDC코인을 해외 프럭스, dbaagent 등 동남아시아 기반의 거래소에 상장하며 , 더불어 자체 기술력과 자본으로 싱가폴에 본사를 둔 mdca 글로벌거래소를 올 8월 오픈 준비중이며 약 100여국에 에이전트를 설립하겠다"라며 "모두 블록체인기반의 거래소이며 수수료가 낮고 뛰어난 보안성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대전연구소 글로벌 CTO 나정식박사가 진두지휘를 하고 있다"라며 "나정식박사는 미국 빅터대학교 블록체인학과 박사출신이며 현재 블록체인조정협회 협회장을 맡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장진우 대표는 "메타버스는 정보를 얻는 차원이 아닌 융합형 복합세계로 진화할 것"이라며 "MDC(메타데이터시티)생태계는 WEB 3.0 시개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기준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