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5.11 09:52

코비하우스VR, 아파트 서비스 업데이트 진행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VR 인테리어 앱 ‘코비하우스VR(KOVIHOUSE VR)’에서 신규분양 단지 ‘3D VR 아파트평형’ 업데이트와 더불어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포브스코리아 선정 ‘2021 한국인이 사랑한 앱’ 부동산/인테리어 부문 8위를 차지한 코비하우스VR은 가상의 VR 메타버스 공간에서 자유롭게 인테리어 작업을 하고, 이를 VR 도면이나 360VR의 형태로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가상 인테리어 디자인 도구 ‘VR공방’에서 벽을 세우고 가구를 배치하는 등의 가상 인테리어 작업과 코비하우스VR에서 제공하는 12만여 개의 전국 3D VR 아파트평형을 체험해볼 수 있다.

코비하우스 관계자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3D VR 아파트평형은 약 1천여 개에 달한다. 코비하우스VR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를 활용하여 아파트 내부를 돌아다니면서 실제 구조를 확인하고, 벽지∙가구∙인테리어 소품 등의 제품을 미리 배치해보는 메타버스 공간 설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찾고 있는 아파트가 없을 경우 원하는 아파트 도면 제작을 요청하면 매주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아파트의 3D VR 아파트 평형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업데이트와 동시에 도면 제작 요청 이벤트 ‘아파트 도면 올리고 선물 받아가세요’도 진행하고 있다. 코비하우스VR 아파트 서비스에 등록되지 않은 단지나 평형을 찾아 제작에 필요한 평면도와 함께 제작 요청을 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해당 이벤트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매달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한국가상현실은 이번 업데이트와 관련하여 한국가상현실 관계자는 “프롭테크 인프라를 통한 비대면 아파트 거래 수요가 상승하면서 최근 신규 분양 아파트의 3D VR 아파트평형 제작 요청 건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어 “자체적인 수집 시스템을 운영하여 신규 아파트 평형을 제작하고 있지만 아직 국내에 존재하는 모든 아파트를 완벽하게 제공해드리기에는 부족하다”며 “진행중인 이벤트를 통해 많은 도움을 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