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5.10 17:22

리프팅 ‘당기지오’, 부작용 줄이려면 맞춤 계획 세워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피부가 주는 나이 예측은 상당하다. 흔히 동안이라 불리는 사람들의 특징은 잔주름 없는 깔끔한 피부를 들 수가 있는데 이와는 반대로 여드름이나 각종 트러블, 잡티, 탄력 저하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고민에 빠진 사람들은 의료적 선택을 하기도 한다.

▲ 리본성형외과 박재현 대표원장

여러 리프팅 시술 가운데 당기지오는 리콜라겐으로 피부 톤 개선과 붓기와 부작용 최소화에 도움이 된다. 또한 콜라겐 생성으로 콜라겐층 형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 탄력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의 탄력 섬유를 지탱해 주어 피부 탄력을 강화하고 조직 세포의 영양공급으로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 

다만 시술 전 피부 타입과 노화 정도를 체크하고 세밀한 계획을 세워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따라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의하여야 하며 염증, 색소침착 등의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부위별 특징을 고려해 시술해야 한다.

리본성형외과의원 박재현 대표원장은 “만족스러운 리프팅 시술을 위해서는 개개인의 연령뿐 아니라 피부 상태, 과거력 등을 면밀하게 파악한 후 검사 결과에 적합한 시술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의료진의 시술 경험, 그리고 다른 시술과 복합적으로 시행해 보다 조화롭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