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5.10 09:59

타이거JK-윤미래, 美그래미 초청 공연 성료

▲ 타이거JK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타이거JK와 윤미래는 지난달 27일 미국 LA에서 열린  'The GRAMMY Museum : Global Spin Live'에 참석해 특별한 공연을 펼쳤다.  

그래미가 개최한 Global Spin Live는 글로벌 음악 아티스트가 선보이는 온라인 라이브 시리즈의 일환으로, 타이거JK와 윤미래는 음악 커리어와 K팝에 대한 소견을 밝힘과 동시에 특별한 콘서트를 선보여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빌보드, 타이달, K팝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 등 유명 언론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두 사람은 20년 이상의 음악 커리어를 직접 소개하고  음악 창작 과정, 음악과 삶에 대한 철학까지 인터뷰를 통해 밝혔다. 그래미 측은 한국에서 힙합이란 장르 음악이 자리잡기까지 큰 역할을 한 타이거JK, 윤미래에 대해 경의를 표하고 두 사람이 발굴한 비비의 행보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 

인터뷰 이후 진행된 공연에서는 타이거JK가 미발매곡과 '8:45 Heaven'을, 윤미래는 '검은 행복'과 'Get it in'을 가창해 현장을 찾은 관객을 모두 일으켜 세우는 등 열띤 클럽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에 타이거JK는 "경험한 공연 중 최고의 경험이었다. 그래미 모든 스태프들을 통해 음악을 사랑한다는 마음을 충분히 전달받았고, 음악으로 모두가 하나된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미라는 상징적인 의미보다 음악을 사랑하는 팬들과 함께 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그런 멋진 무대였다"며 "진심을 느낄 수 있는, K팝의 뜨거운 분위기 또한 전달받을 수 있는 최고의 무대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공연은 라디오, TV, 인플루언서 등 음악업계 관계자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VIP좌석도 모두 매진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지난해 11월 미국 LA에서 개최된 'Head In the Clouds 페스티벌'에서 인상적인 무대를 펼친 타이거JK와 윤미래는 연이어 글로벌 활동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두 사람은 향후 구체적인 글로벌 프로젝트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