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피플
  • 입력 2022.05.09 09:41

임형주 대통령직인수위 산하 대통령취임준비위 자문위원, “성공적인 취임식 기대”

▲ 디지엔콤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임형주(36, 로마시립예술대학 성악과 석좌교수)가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산하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사실을 취임식을 하루 앞둔 오늘(9일) 새벽 자신의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뒤늦게 전하며 취임식이 성공적으로 치러지길 기대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임형주는 9일 자신의 공식 SNS 계정에 “이제 내일 아침이면 대한민국 제20대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이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거행될 예정”이라며 “지난달 8일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산하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 자문위원으로 위촉돼 개인적으로 뜻깊었다”고 말했다.

이어 “2003년 2월, 제16대 故 노무현 대통령 취임식에서 만 17세의 나이에 역대 최연소 애국가 독창자로 출연한 것을 시작으로 이번 제20대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에선 자문위원으로 함께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다”고 했다.

또 “이번 취임식이 모든 국민이 하나되는 통합의 분위기 속에서 성공리에 거행되기를 기대한다”며 “새 정부도 향후 5년간 국가와 국민을 위해 힘써주실 것이라고 자문위원이 아닌 한 명의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바라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문화예술인의 한 사람으로서 (이번 대선기간 모 종합일간지에 기고한 제 칼럼에서도 언급했듯이) 새 정부가 세계속에 뿌리내린 K-컬처의 발전과 예술인 복지법 활성화, 지적재산권 보호시스템 등 다양한 문화예술계 지원정책도 함께 마련해주길 간절히 원한다”고도 함께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