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공연
  • 입력 2022.05.06 10:43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 오디션 개최

▲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 오디션 공고 이미지 (쇼노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공연 제작사 ㈜쇼노트가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Shakespeare in Love)'의 2023년 개막을 앞두고 한국 초연에 함께할 조역 및 앙상블 14개 배역 오디션을 개최한다.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1998년 개봉한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한다. ‘로미오와 줄리엣’이 대문호의 젊은 시절 사랑에 의해 탄생되었다는 발칙한 상상에서 출발하여 1593년 런던, 촉망받는 신인작가이자 청년이던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연극 오디션에 남장을 하고 찾아온 귀족의 딸 비올라를 만나 사랑에 빠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화는 아카데미, 골든글로브, 토니어워즈 등 최고 권위의 시상식을 석권한 영국 최고의 극작가 톰 스토파드(Tom Stoppard)의 시나리오로 만들어졌으며 작품상, 각본상, 미술상 등 미국 아카데미상 7개 부문과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 4개 부문 및 베를린 국제 영화제 은곰상 등 세계 유수의 시상식을 휩쓴 바 있다.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이러한 원작 영화를 바탕으로 '빌리 엘리어트', '네트워크', '로켓맨'을 쓴 영국의 대세 작가 리 홀(Lee Hall)에 의해 희곡으로 재탄생했다. 디즈니 시어트리컬 프로덕션이 제작하여 2014년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첫선을 보였고, 이후 미국, 캐나다, 일본, 남아공 등 세계 각국으로 진출하여 화제 속에 대중성과 작품성 모두를 인정받았다.

엘리자베스 1세 치하 런던 극장가를 그대로 가져다 놓은 듯한 아름다운 무대, 정교하게 극과 어우러진 풍성한 음악, 화려한 의상을 차려입은 24명 배우들의 호연과 세련된 무대 연출이 선사하는 매혹적인 퍼포먼스는 벌써부터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아울러 셰익스피어 원전에서 옮겨온 유려한 대사와, 극중극으로 펼쳐지는 ‘로미오와 줄리엣’과 이에 상반된 좌충우돌 백스테이지가 불러오는 참을 수 없는 웃음 등은 특별한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의 오디션 접수는 5월 22일(월)까지 쇼노트 공식 오디션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쇼노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