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5.04 11:06

라운드로빈, 보팅과 스테이킹이 포함된 V1.2 신규 업데이트 진행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AMM(Automated Market Maker) 기반 보상형 디파이 플랫폼 ‘라운드로빈’은 4일 V1.2로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라운드로빈’은 클레이튼 네트워크 기반의 서비스로 참여자의 기여도에 따라 보상이 자동 지급되는 디파이 플랫폼이다. 이번 V1.2 업데이트에서는 풀의 보상 분배 이율을 결정하는 보팅 서비스와 지분율 획득을 위한 토큰 스테이킹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번 V1.2 업데이트로 ‘라운드로빈’은 디파이의 핵심개념인 거버넌스(DAO)를 강화하고 토큰의 안정적인 가격형성과 함께 유동성 공급을 늘려갈 것으로 예측된다. ‘라운드로빈’ 이용자들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거버넌스 토큰인 ‘RRT’와 생태계 토큰인 ‘ducato’를 스테이킹 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팀들은 라운드로빈 내부 심사를 거쳐 또 다른 라운드로빈의 참여자로써 스테이킹 락업 기능을 받을 수 있다.

‘라운드로빈’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4일부터 이번 달 19일까지 약 15일간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여자가 해당 이벤트 기간 내 ‘RRT’, ‘ducato’를 스테이킹 한 후 이벤트 구글폼을 제출하게 되면 에어드랍을 받는다.

‘라운드로빈’ 관계자는 "기존 풀 예치로도 충분한 이율을 제공하던 V1.0을 넘어 보팅과 스테이킹이 포함된 V1.2로 더 많은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파이 플랫폼이 되겠다"라며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토큰 이용 증가와 함께 ‘RRT’와 ‘ducato’의 장기적인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라운드로빈’은 익명으로 운영되는 대부분 플랫폼과 다르게 실명팀으로 운영된다. 또한, 보안감사 회사 써틱과 해치랩스에서 이 중 보안 감사를 완료하여 보안에 대한 안정성을 확보한 상태라고 밝혔다. 기존 V1.0 오픈 당시 거버넌스 토큰인 RRT의 초기 공급량 3562만9120 RRT를 모두 바이백 및 소각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