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5.03 09:51

싸이, '킬링벌스' 출격 "데뷔 후 처음으로 춤 없이 온전히 랩에만 집중"

▲ 딩고 프리스타일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싸이(PSY)가 역대급 라이브로 '킬링벌스'를 완벽 접수했다. 

딩고 프리스타일은 지난 2일 오후 7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싸이의 '킬링벌스'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싸이는 "24년 전 힙합 지망생이었는데 그 후로 '새'부터 춤을 못 끊어서 이렇게 제대로 된 랩 프로그램에 출연해본 게 22년 만에 처음이다. 데뷔 후 처음으로 춤 없이 온전히 랩에만 집중해보겠다"라며 '킬링벌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자신의 데뷔곡인 '새'로 '킬링벌스'를 시작한 싸이는 '아이 러브 잇(I LUV IT)', '챔피언', '연예인', '라잇 나우(RIGHT NOW)', '강남스타일', '뉴 페이스(New Face)', '팩트폭행 (Feat. G-DRAGON)' 등 특유의 힘 있는 보컬과 독보적인 흥으로 수많은 히트곡을 대방출하며 실제 콘서트를 방불케 했다. 

또 싸이는 지난달 5년 만에 발매한 정규 9집 '싸다9'의 수록곡 '나인트로(9INTRO)'와 '간지(GANJI (feat. Jessi))'는 물론, 방탄소년단 슈가가 프로듀싱과 피처링에 참여한 타이틀곡 '댓 댓(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까지 열창하며 '킬링벌스'를 완벽하게 장악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