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4.29 09:43

일대일맞춤 온라인 '수학싸부', 교육평등화 실현 위해 취약계층에 수학학습 지원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일대일 맞춤 온라인 수학싸부에서 교육평등화 실현을 위해 사정이 어려운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수학학습을 지원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해마다 따뜻한 기부를 실천해 가고 있는 스타강사 차길영 대표의 수학싸부가 용인시가족센터와 지구촌 사회복지재단에서 수학학습을 필요로 하는 취약계층 학생들을 선정하여 수학학습을 지원하고 있는 것.

그 중 한명은 친구들과 원만하게 지내면서 학교생활을 좋아하는 명랑한 성격으로 학습에 대한 의욕도 높고 학업도 성실히 수행하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이다. 하지만 수학 과목에서 조금 미진한 부분이 있다고 하여 아직 초등학생이지만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화상 수업과 인터넷 강의 학습을 지원해주고 있다. 화상 수업은 수학싸부의 대표강사인 이건욱 싸부가 맡았다.

이건욱 싸부는 “해당 학생은 5학년 교과 내용에 대한 결손이 있어 복습 과정 먼저 시작했다. 수업을 하면서 수학적인 바탕이 잘 잡혀있는 것을 알게 되어 복습 내용 중에서 어려워하는 부분만 짚고 6학년 과정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학만 보면 피하게 되던 아이가 수학싸부를 통해서 지금은 수학 문제를 보면 풀고 싶다고 느낄 만큼 달라졌다”며 “수업을 시작할 당시 꿈이 선생님이라고 했던 이 학생은 수학에 흥미를 느껴 IT분야에도 관심을 갖고 있다”고 한다.

차길영 대표는 “수학싸부는 앞으로도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수학싸부 수학학습 지원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수학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