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공연
  • 입력 2022.04.28 11:49

콘진원, 29일 ‘ON THE K : 뮤직박스 플레이’ 개최… ‘브레이브걸스’ 유정-은지 출연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대중음악 온라인 공연 전문 스튜디오 KOCCA뮤직스튜디오의 아홉 번째 기획공연으로 'ON THE K : 뮤직박스 플레이'를 선보인다.

KOCCA뮤직스튜디오는 여러 실감기술을 융합하여 케이팝, 트로트 등의 다양한 온라인 공연들을 성황리에 마친 만큼 이번 'ON THE K : 뮤직박스 플레이' 공연도 많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오는 4월 29일(금) 오후 8시에 콘진원 음악채널 KOCCA MUSIC 유튜브와 트위터 채널에서 실시간 방영되는 이번 공연은 랜덤플레이 댄스로 전 세계 202만 구독자를 보유한 ‘퇴경아 약먹자’ 채널의 고퇴경이 출연한다.

이에 더해 '롤린'으로 케이팝 시장에 유례없는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켰던 브레이브걸스의 유정과 은지가 스페셜 게스트로 케이팝 팬들과 함께한다.

'ON THE K : 뮤직박스 플레이'는 케이팝을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정의하여, 케이팝 안무를 기반으로 한 뮤지션과 팬이 하나가 되는 공연으로 출연진과 케이팝 팬들이 무작위로 흘러나오는 다양한 케이팝 히트곡들에 맞춘 군무를 선보일 예정이다.

'ON THE K : 뮤직박스 플레이' 공연은 그간 진행된 랜덤플레이 댄스가 광장, 공원 등 정식 무대가 아닌 공간에서 진행된 것과 대비하여, 화려한 케이팝 무대에서 안무를 펼치는 모습들을 360도 카메라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몰입감 있게 전달하여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케이팝 성지로 거듭나고 있는 KOCCA뮤직스튜디오를 드론 및 스테디캠 기술을 활용하여 시청자들이 영상을 통해 온라인 전문 스튜디오의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KOCCA MUSIC의 유튜브와 트위터 채널은 한국 대중음악을 소개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음악 전문 채널로써 다양한 음악 콘텐츠로 세계 케이팝 팬 등 음악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영상·음향으로 몰입감 있는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ON THE K : 뮤직박스 플레이' 공연은 4월 29일(금) 오후 8시에 콘진원 음악채널 KOCCA MUSIC 유튜브 채널과 KOCCA MUSIC 트위터에서 실시간 방영한다. 이후 KOCCA MUSIC 유튜브 채널에서 클립 영상도 업로드 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