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음악
  • 입력 2022.04.28 09:54

타이거JK-김수영, ‘괴이’ OST ‘바다는 비에 젖지 않아’-‘빈손’ 공개

▲ ‘괴이’ OST (CJ ENM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괴이’(극본 연상호·류용재/감독 장건재) 측은 드라마 릴리즈일인 오는 29일, 오후 6시 첫번째 OST인 타이거JK의 ‘바다는 비에 젖지 않아’를, 오는 30일 오후 6시 두번째 OST인 김수영의 ‘빈손’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우선 29일 공개되는 타이거JK의 자작곡인 ‘바다는 비에 젖지 않아’는 ‘괴이’의 타이틀곡으로, 타이거JK와 ‘괴이’의 멋진 시너지에 이목이 집중된다.

타이거JK는 ‘바다는 비에 젖지 않아’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올해 가장 시네마틱한 음악을 완성시켰으며, 드라마의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고 숨 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하는데 힘을 보탰다.

타이거JK 바톤을 이어받아 30일에는 매력적인 중저음을 가진 싱어송라이터 김수영이 참여한 ‘빈손’이 공개된다.

‘빈손’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극중 하나뿐인 딸을 잃은 부모의 공허함과 쓸쓸함에 대한 감정을 담은 곡으로,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 위로 김수영의 따뜻하고 담담한 보컬이 돋보인다.

‘괴이’는 저주받은 불상이 나타난 마을에서 마음속 지옥을 보게 된 사람들과, 그 마을의 괴이한 사건을 쫓는 초자연 스릴러로, 오는 29일 티빙에서 전편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