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4.27 13:43

폭스짐TV 단하나 트레이너, 고도비만 근력운동법 소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비만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20~30대 비만 인구가 5년 전보다 3배 이상 늘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외부활동이 줄어듦과 동시에 집에서 배달 음식을 시켜 먹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비만으로 이어진 것.

이러한 가운데 홈트레이닝 유튜브 채널 폭스짐TV의 단하나 트레이너가 고도비만도 관절에 무리 없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근력운동법을 소개했다.

해당 채널을 운영 중인 단하나 트레이너는 고도비만이었던 시절 체중 감량을 위해 운동을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근력유산소운동’을 선보이고 있다. 근력유산소운동은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전신을 골고루 자극하기에 칼로리를 소모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일반적인 운동으로는 체중감량이 어려운 고도비만자도 집에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다.

특히 고도비만인 이들의 경우 운동을 하다 보면 허리나 무릎에 무리가 가해져 통증이 생길 수 있는데,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운동을 만들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폭스짐TV의 단하나 트레이너는 “해당 운동은 영상을 따라하는 것만으로 비만에서 탈출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누구나 쉽게 홈트레이닝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라며 특히 "영상은 모두 10분 내외로 구성되어 초보자들도 입문용으로 따라하기 쉬우며, 운동이 익숙해진 뒤에는 영상을 반복 재생하면서 따라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폭스짐TV에서는 ,단하나 홈트 ,근력로빅 ,키즈로빅 ,고도비만 운동 ,근력 타바타 ,여자 뱃살 빼는 운동 등 다양한 다양한 운동을 배울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