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4.26 14:51

이성수-탁영준 SM 공동대표, 美 빌보드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 선정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이성수, 탁영준 SM 공동대표가 미국 빌보드 ‘2022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2022 International Power Players)’에 선정되었다.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4월 25일(현지시간) ‘2022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를 발표했으며, 이성수, 탁영준 공동대표가 함께 이름을 올려 SM의 글로벌한 영향력을 다시 한번 확인케 했다.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는 빌보드가 2014년부터 매해 미국을 제외한 지역에서 세계 음악 시장을 선도하는 리더들을 선정해 발표하는 리스트로, 빌보드는 “IFPI 리포트에 따르면 2021년 전 세계 음반 수익은 259억 달러에 달했다. 이는 전년 대비 18.5% 증가한 것으로 역대 최고 수준이다. ‘2022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는 이러한 성장에 기여했다”고 소개했다.

빌보드는 SM에 대해 “SM의 많은 성과 중 하나는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의 성공이었다. 에스파는 멤버별로 독특한 가상 세계의 아바타를 가지고 있으며, 지난 7월 Creative Artists Agency(CAA)와 계약을 맺었다”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성수, 탁영준 공동대표는 빌보드를 통해 “장기화된 팬데믹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SM은 2021년 약 1,800만 장의 음반을 판매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SM은 우리가 상상했던 방대한 버추얼 세상을 현실화하고 있으며 기회는 무궁무진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리스트에는 이성수, 탁영준 공동대표 외에도 사이먼 롭슨 워너뮤직 그룹 국제 음반 담당 회장, 멜리사 토마스 소니뮤직 엔터테인먼트 미국 국제 마케팅 담당 부사장 등 글로벌 음악 업계의 저명인사들이 선정되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