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4.25 09:57

스타강사 차길영 세븐에듀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 돌파

▲ 스타강사 차길영 (세븐에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수학인강 스타강사 차길영의 세븐에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했다. 

차길영 강사는 “많은 관심 사랑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좋은 강의 영상으로 보답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세븐에듀 유튜브 채널 화제의 ‘차길영의 3초 풀이법’은 수학 시험에서 부족한 시간을 걱정하는 고1, 고2, 고3 학생들에게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여러 문제 풀이 노하우를 제공하여 인기를 얻고 있으며 많은 후기를 접할 수 있다. 최근 누적 조회 수 1,500만 뷰를 돌파했다.

차길영 강사가 3초 풀이법을 공개한 이유에 대해서 “많은 학생이 시간 내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전 훈련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실제 시험에서 시간 부족으로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한다”며 “이러한 시간 부족 문제를 극복하려면 평소에 모범답안 한 가지 방법으로만 공부하기보다는 여러 가지 방법을 찾으며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문제의 유형의 본질을 제대로 이해하고, 빠르게 푸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시간 내에 모든 문제를 다 풀 수 있다”고 말했다.

대입을 앞둔 고3도 중간고사가 중요하지만 고등학교 입학 후 1학년 1학기 때 처음 치르는 중간고사는 향후 입시 전략을 세우는 데 큰 영향을 끼치므로 매우 중요하다.

특히 수학 시험은 정해진 시간에 얼마나 정확히 풀 수 있는가를 평가하는 것이다. 시험 시간과 동일하게 맞추어 효율적으로 시간을 배분하는 연습도 필수다.

차길영 강사는 “3초 풀이법을 통해 학생들이 기존 수학 공부법의 문제점을 점검하고, 시간 내 빠르고 정확하게 푸는 연습이 필요하다”며 “평소 문제집이나 교과서의 문제를 잘 풀던 학생들이 시험에서는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학생들을 보면 제한된 시간 내에 많은 문제를 풀어야 하는 상황이 익숙하지 않아 시간 분배를 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평소에도 실제 시험을 보는 것과 같은 실전 연습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차길영의 세븐에듀 유튜브 ‘3초 풀이법’에는 1학기 중간고사 수학 범위의 예상 문제 및 풀이법 영상이 공개되어 있다. 고1 1학기 중간고사 수학(상) ‘다항식’, ‘방정식과 부등식’, 고2 중간고사 수학Ⅰ ‘지수’, ‘삼각함수’ 편이 있다.

그 밖에도 하현학 강사의 학력평가 손풀이 영상과 신규 입성한 설수아 강사의 소개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올라와 있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중간고사 대비 ‘프로듀스’ 문제집을 무료로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세븐에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