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4.22 15:57

(주)엠엠씨피플 유희종, 메타버스와 NFT관련 인터뷰

▲ 엠엠씨피플 유희종 대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주)엠엠씨피플 유희종 회장과 함께 요즘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와 'NFT’에 대해서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리고 (주)엠엠씨피플에서 곧 출시할 앱(App)플랫폼 '메타나'와 '나야'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들었다. 

Q 유희종 회장께서는 메타버스와 관련 책을 쓰신다고 들었는데 어떤 책이고 언제 발간됩니까?

네, 청소년을 위한 AI&메타버스 NFT입니다. 청소년교양서적으로 금년 7~8월 발간 예정입니다.

Q 유회장께서는 IT 개발 기업을 하고 계신데요 "메타버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 하십니까?

Metabus는 Meta(초월)Universe(세계)의 합성어로 초월 세계인 가상 세계를 말하는데요. 요즘 전세계적으로 빅테크 기업들과 빅컴퍼니 기업들이 앞 다투어 뛰어들고 있습니다. 향후 거대 시장을 형성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 메타버스 세계에서는 초연결로서 플랫폼 제공자, 크리에이터, 클라이언트등이 연결되며, 누구나 창작자로서 작품을 만들고 거래에 참여하게 되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Q NFT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대체 불가능한 토큰(代替不可能토큰, 대체불가능토큰 non-fungible token, NFT)이라고 하지요!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 단위로, 고유하면서 상호 교환할 수 없는 토큰을 뜻한다. NFT는 사진, 비디오, 오디오 및 기타 유형의 디지털 파일 만들 수 있습니다. 저작권과 소유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Q 지금 (주)엠엠씨피플에서 출시 준비중인 '메타나'는 어떤 서비스 인가요?

'메타나'는 메타버스 NFT 아트를 함축하는 뜻으로 브랜드를 만들었습니다. 셀럽들의 커뮤니티 NFT 플랫폼입니다. 메타나를 통하여 자신의 팬들에게 일상을 마케팅하고 NFT를 거래하는 것입니다.

Q 메타나는 경쟁사와 어떤 차별화를 갖습니까?

라이브 업로드, 일반 업로드 시스템을 특장점으로 갖고 있으며, 사진1장과 짧은 메세지, 짧은 영상과 짧은 메세지를 동시에 전송하는 서비스 시스템입니다. 짧고 빠르게 명확한 메세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메타나"와 NFT의 어떤 관계을 갖습니까?

메타나' 플랫폼에는 NFT 마켓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플랫폼에서 전세계 NFT 거래 싸이트인 오픈씨가 연동되어 있어서 자신의 NFT를 거래할수 있습니다.

Q '메타나'를 어떻게 마케팅 할 것입니까?

먼저 국내 셀럽들에게 무료로 플랫폼을 제공하여 성장하고 점차 해외로 진출할 계획입니다. 역량을 강화하기위해 국내 유명인 단체들과 협약하고 있습니다.

Q "메타나" 플랫폼에서는 셀럽들과 어떻게 수익 공유를 합니까?

셀럽들이 자신의 일상을 커뮤니티 플랫폼에 업로드하면, 공감 받은 팬들이 NFT를 구매함으로서 플랫폼 수익이 발생하며, 셀럽과 플랫폼 제공자가 수익 공유를 하는 구조입니다.

Q '메타나'의 미래 가치는 어떻게 됩니까?

국내에서 시작하여 중앙아시아, 중동, 유럽까지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무한대의 자산 가치 상승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나야'는 무슨 뜻입니까?

'NAYA'는 "나"를 뜻하며 'NAYA'앱에서는 누구든지 한류 커뮤니티 채팅앱의 주인공이 될수 있습니다.

Q '나야'는 어떤 서비스입니까?

한류 문화 커뮤니티 채팅 플랫폼이며, 한류문화에 특화된 앱 서비스입니다. K-pop, K-드라마, K-푸드, K-패션, K-스포츠등입니다.

Q '나야'는 경쟁사와 어떤 차별화를 갖습니까?

사진과 메세지, 영상과 메세지를 동시에 전송하는 것이며, 휘발성 메시지로 저장시간을 지정하거나 보관할 수 있습니다.

Q '나야'를 어떻게 마케팅 할 것입니까?

나야는 중앙아시아 현지 공연을 통해서 현지 TV방송국, 엔터테인먼트 회사들과 협력하며, 나야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벤트에 참여하며, 무료로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중앙아시아, 중동, 유럽등에서 한국으로 확장하는 마케팅 로드맵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