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문화
  • 입력 2014.04.08 18:50

배우 온주완, ‘윙스 포 라이프 월드 런’ 첫 주자로 'Run'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배우 온주완이 오는 10일 오전 10시 청계광장에서 ‘윙스 포 라이프 월드 런(Wings for Life World Run)’을 알리는 사전행사에 첫 주자로 나서며 행사의 서막을 알린다.

‘윙스 포 라이프 월드 런’은 318.9km의 거리를 35.5시간에 걸쳐 런닝 머신으로 이어 달리며 척수장애 치료 연구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열리는 뜻 깊은 행사로 여기에 온주완이 첫 주자로 나선다.

▲ 윌 엔터테인먼트 제공
이 행사는 오는 5월 4일 오후 7시(협정 세계시 오전 10시)에 전 세계 33개국 35개 도시에서 약 15만명의 참가자가 동시에 출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선 달리기 행사로 국내에서도 212명의 시민과 연예인, 스포츠 스타들이 참여한다.

대회 방식은 일반적인 달리기 대회와 달리 최종 결승점 없고 참가자가 출발하고 30분 후에 뒤따르는 자동차인 ‘캐처 카(Catcher Car)’가 움직이는 결승점 역학을 해 캐처 카가 참가자를 추월하면 해당 참가자의 달리기가 종료되는 방식이다. 캐처 카보다 빨리 달려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까지 남는 최후의 남녀 1인이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

첫 주자로 달리게 된 온주완은 “10분씩 213명이 달리며 척수장애에 대한 관심을 모으고 치료 방법을 찾을 수 있다는 희망을 키워주는 취지가 마음에 들었다”며 “이런 뜻 깊은 행사에 첫 주자로 달리게 되어서 감회가 새롭고 영광스럽다. 또한 많은 분들이 '윙스 포 라이프 월드 런'에 참여 해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온주완은 오는 5월 개봉 예정인 영화 '인간중독'으로 파격적인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여 강렬한 연기를 펼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