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음악
  • 입력 2022.04.20 09:27

장필순, ‘그린마더스클럽’ OST 참여...‘Moonlight Mother’ 발매

▲ ‘그린마더스클럽’ OST (스튜디오 마음C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JTBC 수목드라마 ‘그린마더스클럽’ 두 번째 OST가 오는 21일 낮 12시에 발매된다.

‘그린마더스클럽’ OST 제작을 맡고 있는 스튜디오 마음C는 “오는 21일 낮 12시 ‘그린마더스클럽’ 두 번째 OST인 장필순의 ‘Moonlight Mother’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Moonlight Mother’는 홍대성 음악 감독이 작곡한 극중 등장하는 스코어 곡을 새롭게 편곡한 곡으로, 엄마들의 심정을 리얼하게 표현했다. 스코어 곡이 ‘낮’에 엄마들이 전전긍긍하면서 힘겹게 아이들을 키우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면, 재탄생된 ‘Moonlight Mother’는 ‘밤’에 엄마들의 내면 깊이 숨어있는 슬픔과 애환을 좀 더 몽환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장필순의 5집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샤이니 온유의 솔로 미니 앨범 2집 타이틀곡 ‘DICE’ 등 다양한 곡의 작사가로 참여했던 조동희가 작사에 참여했다. ‘손 내밀어주는 누군갈 찾지만 내 맘조차 닫아버린 여기’, ‘차가운 달빛에 흔들리는 외로운 그림자’ 등과 같이 서정적인 감성을 담은 가사를 통해 ‘Moonlight Mother’의 깊이와 감동을 더욱 진하게 전해 준다.

가창을 맡은 장필순은 1982년 대학 연합 창작 음악 서클 햇빛촌에서 음악 활동을 시작, 안정된 보컬과 재즈에 가까운 색채로 노래를 선보이며 인기를 얻었다. ‘그린마더스클럽’ OST Part 2 ‘Moonlight Mother’를 통해 장필순만의 호소력 짙은 깊은 보이스로 독보적인 감성을 선사할 예정이다.

홍대성 음악 감독은 영화 ‘범죄와의 전쟁’을 비롯해 ‘아가씨’, ‘내부자들’ 등 맡은 조영욱 음악감독의 수석 작곡가였으며, 드라마 ‘구미호뎐’, ‘드라마월드2’, 애니메이션 ‘기기괴괴 성형수’ 등의 음악을 선보여왔다. 올해 하반기에는 영화 ‘비광’으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JTBC 수목드라마 ‘그린마더스클럽’ OST Part 2 장필순의 ‘Moonlight Mother’는 오는 21일 낮 12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