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4.18 13:37

디스포트 보톡스, 승모근 통증 완화에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을 항상 사용할 수밖에 없는 현대인들에게 뗄 수 없는 고민거리는 바로 승모근의 통증이다. 어깨를 움추리는 습관과 구부정한 자세, 장시간 PC 사용 등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통증은 증상이 심해지면 두통, 눈 통증까지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하다.

▲ 닥터스피부과 이예진 원장

보통 홈케어, 스트레칭 등으로만은 승모근의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한계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보톡스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승모근 보톡스는 어깨 통증뿐만 아니라 웨딩을 앞둔 신부 등 미용적인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시술이다.

다양한 종류 중 디스포트 승모근 보톡스는 FDA 승인을 통해 신뢰성과 안전성의 검증을 통과했다. 

닥터스피부과의원 잠실송파점 이예진(피부과전문의) 원장은 "디스포트 보톡스는 대표적으로 승모근을 포함한 종아리, 허벅지 등의 바디 보톡스와 사각턱 보톡스로도 가능해 다양한 부위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보톡스 시술의 가장 큰 걱정인 내성 위험이 적어 피부과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적절한 부위에 적정 용량을 시술한다면 내성 걱정을 덜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보톡스 시술의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 담당 의료진이 피부과전문의인지, 내성 위험 없는 정품을 사용하는지, 디스포트 시술에 대한 이해가 뛰어난 연구협력병원인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당부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