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4.15 10:18

목주름 필러·리프팅 시술 시 확인해야 될 점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목은 상대적으로 피부가 얇고 건조해 주름이 생기기 쉽고, 노화속도가 빠르게 진행된다. 특히 깊게 자리잡은 목주름은 한번 생기면 쉽게 없어지지 않아 고민하는 이들이 존재한다. 이에 필러, 울쎄라 리프팅, 보톡스 등 목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에 관심을 갖게 된다.

▲ 닥터스피부과 이천점 양정훈 원장

최근 다양한 필러 중 결절과 같은 부작용 방지에 도움을 주는 목주름 전용 필러인 ‘벨로테로 소프트’가 진행되고 있다. 스위스 특허 다밀도공법이 적용된 벨로테로 소프트는 미국 FDA, 유럽 CE, 한국 KFDA 승인을 받아 안전성을 검증 받았다.

벨로테로 필러와 더불어 목주름 탄력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울쎄라 리프팅을 고려해볼 수 있다. 울쎄라 리프팅은 고강도집속초음파(HIFU) 에너지를 노화된 피부 속 근막층에 침투시켜 주름 개선과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목 전용 팁을 이용해 목과 턱 경계선 사이의 목주름 탄력, 목주름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

벨로테로 필러, 울쎄라 이외에 스킨보톡스, 리쥬란힐러와 같은 스킨부스터와 함께 병행 시 목주름 탄력 및 개선에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닥터스피부과의원 이천점 양정훈(피부과전문의) 원장은 “필러 시술은 간단해 보이지만 주사 위치, 각도에 따라 오차가 있을 경우 부자연스럽거나 염증, 멍과 같은 부작용 발생 우려가 있다. 특히 목 부위는 얇고 예민하기 때문에 정확한 피부층에 주입할 수 있는 피부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숙련된 피부과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개인마다 목주름의 유형, 피부 두께, 노화속도는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안티에이징 장비를 보유하여 나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곳인지, 정품·정량을 사용하는 곳인지 충분히 알아본 뒤 진행하는 것이 결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