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음악
  • 입력 2022.04.15 10:05

스트레이 키즈, 케이팝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 케이팝레이더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케이팝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15일 “스트레이 키즈의 ‘매니악(MANIAC)’ 뮤직비디오가 공개 9시간 만에 500만 뷰, 19시간만에 1,000만 뷰를 넘어섰다”며, “공개된지 약 2주만에 무려 5,123만 뷰를 달성한 최고의 인기 아티스트”라고 밝히며 놀라운 기록을 세우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를 3월의 케이팝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또한, 케이팝레이더 측은 3월 한달 간 집계된 스트레이 키즈의 유튜브 조회수에 대해 “‘매니악’ 뮤직비디오는 약 5,123만 뷰를 달성했으며, 특히 ‘소리꾼’ 뮤직비디오는 지난 2021년 공개됐음에도 불구하고 약 1,307만 뷰를 기록했다”며 “꾸준히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톱 아티스트”라고 전했다. 더 많은 스트레이 키즈에 대한 기록은 케이팝레이더 웹사이트 및 공식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스트레이 키즈의 SNS 지표 역시 압도적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스트레이 키즈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3월 한 달간 약 64만 명 증가해 누적 2,016만 명을 돌파했으며, 공식 트위터 팔로워 역시 한 달간 약 24만 명 증가해 누적 748만 팔로워를 기록했다.

또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앱 서비스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 을 통해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 팬덤 ‘스테이’가 직접 뽑은 ‘ODDINARY’ 앨범의 최애 수록곡은 ‘거미줄’ 이었으며 선호하는 무대 착장은 ‘220318 뮤직뱅크’ 무대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어 스트레이 키즈의 인기 키워드로는 ‘직캠’, ‘빌보드’, ‘티저’ 등이 꼽히며, 팬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스트레이 키즈의 다양한 콘텐츠와 기록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