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4.15 09:01

홍의진, 오늘(15일) 새 싱글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발매

▲ 멜로우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홍의진이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싱글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2022)'를 발매한다.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2022)'는 신효범이 2006년 발매한 원곡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홍의진은 V.O.S 'Beautiful Life(뷰티풀 라이프)', 다비치 '이 사랑', 신효범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등 최정상 뮤지션과 작업해온 감성 히트곡 작곡가 이상규와 솔로 데뷔 곡 '여덟 번째 봄'에 이어 두 번째 호흡을 맞췄다. 

특히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2022)'는 원곡 가사 중 '99년 1월 31일'을 '22년 2월 21일'로 개사해 날짜가 변경된 의미를 찾아보는 재미를 부여했으며, 홍의진이 갖고 있는 특유의 밝은 에너지를 담아 새로운 느낌의 곡을 완성했다.  

첫 번째 솔로 디지털 싱글 '여덟 번째 봄'을 발매한 뒤 약 한 달 만에 컴백하는 홍의진은 이날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신곡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2022)'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청아한 보컬과 섬세한 감성이 담긴 곡으로 한층 성장한 보컬리스트의 역량을 발휘할 예정이다. 

또한 홍의진은 이날 오후 8시 신곡 발매 기념 브이 라이브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특히 이번 브이 라이브에는 그룹 유니티로 함께 활동한 앤씨아(NC.A)가 출연해 더욱 특별한 시간을 꾸밀 계획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