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4.13 17:00

스터디카페 작심, 탈잉서 ‘스터디카페 창업 강의’ 론칭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프리미엄 스터디카페·독서실 브랜드 작심을 운영하고 있는 ㈜아이엔지스토리의 강남구 CEO가 재능공유 서비스 탈잉에 ‘스터디카페 창업’ 강의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대해서 강남구 CEO는 “스터디카페 시장이 호황이다 보니 창업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잘 되는 매장은 뭐가 다른가에 대해 질문하는 예비 창업자들이 많았다. 스터디카페 창업의 경우 시장 현황과 전체적인 흐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기 때문에 단편적인 질답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효과적인 전달 방법에 대해 고민하던 차, 탈잉의 제안을 받아 강의 제작에 참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해당 강의는 탈잉의 온라인 VOD 오리지널 콘텐츠로 단독 공개된다. 금번 공개되는 강의는 스터디카페 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업계 전문가 강남구 튜터의 10년 노하우를 담아 차별화된 강의를 제공한다. 

강의는 ▲전국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축한 상권 분석 시스템 활용 방법 ▲공사 비용을 절감해주는 도면 설계법 ▲무인 운영을 가능케하는 환경 기반 구축 방법 ▲입지 및 상권에 따른 맞춤형 매장관리 및 마케팅 등 창업 전반의 내용을 담았다.

스터디카페 창업 순서에 따라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개인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주, 이제 막 프랜차이즈 가맹 계약을 체결한 가맹점주, 현재 매장을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는 초보 점주들도 강의를 통해 매장 운영 및 관리에 대한 팁을 얻어갈 수 있다.

강남구 튜터는 “스터디카페 창업을 혼자 준비하는 것은 망망대해에 단신으로 떨어진 것처럼 막막하고 외롭다. 나도 한 사람의 스터디카페 운영자로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던 만큼 초보 창업주들의 불안함에 깊게 공감한다. 이번 강의에 창업 이후 10년간 축적해온 노하우를 모두 담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제 막 첫 발을 내딛는 분들에게 든든한 이정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응원했다.

탈잉 VOD ‘스터디카페 창업’ 강의는 현재 사전 오픈 기간으로 해당 기간동안 강의를 구입하면 강남구 튜터의 저서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다가오는 4월 14일부터 얼리버드 판매를 시작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