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4.14 09:24

‘아이젠카’ 신차장기렌트카-자동차리스 장단점 공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신차장기렌트카, 오토리스시장에 관심을 두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장기렌트카의 인기가 높아진 것은 2016년부터 실시된 리스차량 비용처리 상한 제한을 대폭 축소한 뒤부터다.

과거에는 자동차를 소유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거리의 차량 10대 중 2~3대가 번호판에 '허', '하', '호'가 쓰여진 렌트카를 흔히 마주할 수 있다.

장점은 월 납입금에 모든 비용이 포함되는 점이다. 신차 구입과 함께 따라오는 세금 등 부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이 때문에 계획적인 지출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고려하는 편이다.

또한 사고가 나도 자동차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이다. 크고 작은 사고에서도 보험료 인상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에 도움이 된다. 장기렌트카 이용시 계약한 월 금액만 내면 각종 세금과 사고로 인한 보험료 변동 등을 신경 쓸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그 밖에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리스와 달리 개인 신용도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장기렌트카는 물건을 대여하는 개념이 적용되지만 리스의 장점인 재산으로 분류되지 않는 점도 가지고 있으며 연 1500만원 안에서 비용처리를 통한 절세가 가능하다.

반면 단점도 있다. 월 금액에 보험과 세금 등이 포함돼 리스 대비 가격이 높게 책정된다.

또한 무사고를 유지하면 보험료가 내려가는 리스와 달리 사고유무에 상관없이 같은 금액을 납부하기 때문에 무사고 운전자에게는 불리할 수 있다.

한편 아이젠카에서 특가 프로모션 중인 장기렌트는 K8, 그렌저ig, 시리즈 등 준비되어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