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4.11 10:26

홍진영, 새 앨범 ‘VIVA LA VIDA’, 아마존 인터내셔널 베스트셀러 1위 기록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홍진영의 신곡 ‘VIVA LA VIDA’(비바 라 비다)가 아마존 뮤직(Amazon Music)에서 ‘베스트 셀러 송’(Best Sellers in Songs) 1위를 달성했다.

홍진영의 글로벌 에이전시 제이피 포레스트(JP forest) 박준일 대표는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영어 버전 ‘VIVA LA VIDA’가 4월 10일(미국시각 9일) 아마존 뮤직 인터내셔널 차트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아마존 뮤직은 미국에서 발급받은 신용카드 사용 유저만 집계하기 때문에 아이튠즈(iTunes)에 비해 ‘케이팝 볼모지’로 불리며, 최근에는 아마존의 인공지능 스피커인 ‘알렉사’(Alexa)가 세계 각국의 문화적 색채를 띤 곡을 큐레이션하고 있다”며 “홍진영의 ‘LAVI DA VIDA’가 트렌디 하면서 한국적 색채를 잘 보여준 곡임을 증명하는 사례”라고 덧붙였다.

글로벌 K-POP 팬들을 위해 영어 버전으로 발매한 ‘VIVA LA VIDA’는 4월 6일 발매 후, 8일(미국시각 7일) 아이튠즈 미국 전체 장르 차트 90위권에 진입, K-POP차트에서는 3위를 차지하며 한국 트로트 역사상 파격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한국어 버전 ‘비바 라 비다’는 사우디아라비아, 미국, 뉴질랜드, 인도네시아, 캐나다, 필리핀, 터키, 타이완, 홍콩 등 9개 국가 아이튠즈에서 32개 차트 100위권에 진입하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제작된 ‘VIVA LA VIDA’ 영어 버전은 원곡에 충실하면서 영어 가사를 담아 해외 팬들도 언어의 제약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재구성했다. ‘라틴 트로트’ 장르에 도전한 홍진영이 가수 데뷔 이래 첫 영어 버전으로 글로벌 시장의 호응을 얻고 있는 사실에 의미가 있다.

에이전시에 관계자는 “영어 버전 ‘VIVA LA VIDA’가 발매된 후 해외 유명 DJ로부터 콜라보레이션 제의 등 여러 형태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진영의 신곡 ‘비바 라 비다’는 스타일 멜로디가 돋보이는 댄스곡으로 10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방송 첫 무대를 선보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