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4.09 18:32

방탄소년단, 4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차지

▲ 방탄소년단(BTS)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빅뱅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3월 9일부터 2022년 4월 9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8,556,547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56,633,381개와 비교해보면 21.05%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2년 4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빅뱅, 세븐틴, 엑소, NCT, 스트레이 키즈, 비투비, 슈퍼주니어,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샤이니, 트레저, 아스트로, 워너원, 뉴이스트, 2PM, 엔하이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인피니트, 위너, SF9, 에이티즈, 펜타곤, 탄, 빅스, 동방신기, 위아이, 하이라이트, 크래비티, 블락비 순으로 분석됐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6,240 미디어지수 3,721,841 소통지수 3,694,063 커뮤니티지수 4,180,5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32,73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704,137과 비교하면 11.35% 상승했다.

2위, 빅뱅 ( 탑, 태양, 지드래곤, 대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0,868 미디어지수 2,983,700 소통지수 1,624,483 커뮤니티지수 1,906,4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55,52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08,286과 비교하면 847.13% 상승했다.

3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4,970 미디어지수 1,242,890 소통지수 657,406 커뮤니티지수 979,4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64,71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408,409와 비교하면 4.22% 하락했다.

4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첸, 레이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587 미디어지수 700,022 소통지수 564,257 커뮤니티지수 1,338,0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18,93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601,321과 비교하면 4.52% 상승했다.

5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루카스, 정우, 쿤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742 미디어지수 682,304 소통지수 617,882 커뮤니티지수 1,239,9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4,83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18,403과 비교하면 16.2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56,633,381개와 비교해보면 21.0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56% 상승, 브랜드이슈 32.96% 상승, 브랜드소통 5.93% 상승, 브랜드 확산 19.6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선정하다, 영향력있다, 불발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타임지, 표지모델, 그래미 어워드'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46%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15% 상승, 브랜드이슈 0.31% 하락, 브랜드소통 10.54% 상승, 브랜드확산 21.41%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