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4.04 11:45

‘ON THE K : 로그-온 메타버스’ 콘서트 개최…오메가엑스(OMEGA X) 라이브 공연과 팬미팅 진행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온라인 공연 전문 스튜디오 KOCCA 뮤직스튜디오의 여덟 번째 기획공연으로 현실과 가상 공간의 경계를 허무는 메타버스 콘서트 <ON THE K : 로그-온 메타버스>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오는 4월 7일 오후 7시에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개최하는 이번 공연은 이프랜드에서 참여 가능하며, 콘진원 음악채널 KOCCA MUSIC 유튜브와 트위터 채널에서 실시간 공개된다.

이번 공연에는 오디션 서바이벌 프로그램과 보이그룹 출신의 멤버들로 구성되어 탄탄한 실력과 퍼포먼스를 뽐내며 성장 중인 오메가엑스(OMEGA X)가 메타버스 속에서 공연과 팬미팅을 진행한다. 제작진은 비대면 시대에 케이팝 스타와 팬들이 직접 만나는 소통이 어려워진 현실 속에서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입체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팬들의 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KOCCA 뮤직스튜디오는 장르를 불문하고 여러 실감 기술 및 신기술을 융합한 다양한 온라인 공연들을 성황리에 마친 만큼 이번 <ON THE K : 로그-온 메타버스> 공연도 많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실감 기술의 집약체인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ON THE K : 로그-온 메타버스> 공연은 제목처럼 모든 출연자와 관람객이 이프랜드에 로그온하여 각자의 아바타로 한 공간에 모여 진행되며, 특별 제작된 오메가엑스 의상 코스튬 착용으로 현실감을 높일 예정이다. 이에 더해 KOCCA MUSIC STUDIO에서 사전 녹화한 화려한 무대영상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대화창을 활용한 토크쇼 형식의 팬 참여 이벤트 등 이번 공연의 다채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이프랜드에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의 참여자 일부는 사전 이벤트 통해 모집했으며 공연 당일 선착순으로도 랜드에 입장해 참여할 수 있다. 선착순 입장인원 제한으로 참여하지 못한 팬들을 대상으로는 KOCCA MISIC 유튜브, 트위터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국내외 팬들의 아쉬움을 달랠 예정이다. 참여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KOCCA MUSIC 유튜브와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정된 참여자들은 공연 참여에 대한 상세 안내가 전달될 예정이다.

KOCCA MUSIC의 유튜브와 트위터 채널은 한국 대중음악을 소개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음악 전문 채널로써 다양한 음악 콘텐츠로 세계 케이팝 팬 등 음악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영상·음향으로 몰입감 있는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ON THE K : 로그-온 메타버스> 공연의 풀버전 영상과 공연의 클립 영상도 4월 8일부터  KOCCA MUSIC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