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공연
  • 입력 2022.04.04 09:32

'블루맨 그룹' 월드 투어 한국 상륙

▲ '블루맨 그룹' 공연 사진 (마스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세계적인 퍼포먼스 쇼 '블루맨 그룹'의 2022년 월드 투어가 마침내 한국에 상륙하여 2022년 6월 15일(수)부터 8월 7일(일)까지 코엑스 아티움에서 공연된다.

'블루맨 그룹'의 공연은 인간과 인간 사이의 예술, 음악, 코미디 그리고 넌버벌 의사소통을 통하여 행복으로 가득 찬 축제를 만들어 나가는 공연으로, 이번 월드 투어는 블루맨 특유의 가장 사랑받는 클래식 프로그램과 더불어 새로운 음악, 신선한 스토리, 커스텀 악기 그리고 감각을 자극하는 풍성한 그래픽과 함께 찾아온다. '블루맨 그룹'의 세계에 참여한 관객들은 푸른색 페인트를 뒤집어쓴 듯한 3명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라이브 밴드의 록 음악과 코미디적인 요소가 가미된 새로운 경험의 파티를 즐기며 퍼포먼스 구석구석에 숨겨진 놀라움을 느낄 수 있다. 

'블루맨 그룹'은 1991년 뉴욕 애스터 플레이스 시어터에서 데뷔한 이후 보스턴, 시카고, 라스베이거스, 올란도, 베를린의 국제 거주지, 북아메리카와 월드 투어로 라이브 쇼가 확대되어 남녀노소, 다양한 문화에 구분 없이 전 세계 3,500만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나아가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새로운 방법과 레파토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다양한 영화, TV를 비롯하여 전 세계 수많은 히트 쇼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또한 그래미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던 “오디오”를 포함한 다양한 음반을 출시했으며, 록 콘서트를 패러디한 “메가스타 월드 투어”로 전 세계의 아레나에서 공연하였다. 뿐만 아니라 호기심 많은 푸른 민머리 캐릭터에 대해 시각적으로 담아낸 저서 ‘블루맨 월드(Blue Man World)’를 발간했으며, 인텔 및 TIM/Brasil 등의 브랜딩 캠페인의 모델로도 활동하였다. 이처럼 다양한 장르의 활동 외에도 화려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프로덕션과 특출 난 캐릭터 그리고 다수의 창조적이고 탐험적인 무대로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계에 신선한 충격을 던진 '블루맨 그룹'은 현재 태양의서커스 소속으로 운영되고 있다.

▲ '블루맨 그룹' 공연 사진 (마스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루맨 그룹'의 공동 설립자인 크리스 윙크는 “저희가 처음 블루맨이라 불리는 이 순수하고 호기심 많은 캐릭터를 중심으로 공연을 만들기 시작했을 때만 해도 블루맨이 우리를 어디로 이끌지는 꿈도 꾸지 못했다. 이제 한국의 관객들에게 우리의 쇼를 함께 하게 되어 정말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하였으며, 태양의서커스의 베뉴아 마티외(Exec. Managing Director)는 “<블루맨 그룹>의 2022 월드 투어의 일환으로 한국에서 공연하게 되어 기쁘다”며 “<블루맨 그룹>은 최근 태양의서커스와 함께 하게 되며 창작력과 글로벌한 유통 기회를 넓히며 전 세계의 새로운 관객들에게 이 환상적인 프로그램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언어가 필요하지 않은 그들의 공연을 통해 모든 연령, 문화, 국적의 팬들이 블루맨 경험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라고 했다.

이번 '블루맨 그룹' 내한 공연의 주최사인 ㈜마스트엔터테인먼트 역시 “지난 2008년 <블루맨 그룹> 공연을 선보였던 것에 이어 14년 만에 다시 무대에 올리게 되었다. <블루맨 그룹> 공연은 트렌드에 맞춘 블루맨의 독특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특유의 음악이 어우러진 에너지 넘치고 혁신적인 퍼포먼스로, 모두 지쳐있는 이 시기에 활기찬 에너지를 즐기고 가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블루맨 그룹' 월드 투어는 오는 6월 15일(수)부터 8월 7일(일)까지 코엑스 아티움에서 공연되며, 오는 4월 5일(화) 오후 2시 인터파크 티켓에서 1차 티켓 오픈을 진행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