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음악
  • 입력 2022.03.29 09:57

스트레이 키즈,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

▲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신곡 ‘MANIAC’으로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 자리에 올랐다.

스트레이 키즈의 ‘MANIAC’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13주차 집계 기간 (2022년 3월 20일 ~ 2022년 3월 26일) 동안 무려 3,056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지난 주 컴백과 동시에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3위로 진입했던 스트레이 키즈는 일주일 만에 2계단 상승해 단숨에 1위의 자리에 올라섰다. 

케이팝 레이더가 분석한 스트레이 키즈의 국가별 유튜브 조회수에 따르면, 멕시코 8.9%를 비롯해 미국 7.0%, 일본 6.1%, 인도네시아 6.1%, 브라질 5.0% 순으로 다양한 국가들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대한민국은 2.0%의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또한 이번 주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레드벨벳(Red Velvet)의 신곡 ‘Feel My Rhythm’ 2위, 하이라이트(Highlight)의 신곡 ‘DAYDREAM’이 4위, 크래비티(CRAVITY)의 신곡 ‘Adrenaline’이 5위, 베리베리(VERIVERY)의 신곡 ‘O’가 6위에 오르며 컴백 아티스트들의 강세를 확인할 수 있었다. 자세한 데이터를 담은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는 케이팝 레이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어 규모 있는 팬덤 확장을 기록한 아티스트를 공개하는 ‘주간 팬덤 차트’도 눈길을 끌었다.

이번 13주차 주간 팬덤 차트에서는 최근 드라마 ‘사내맞선'에 출연 중인 김세정이 인스타그램 차트에서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을 제치고 2주째 1위 자리를 지켰다. 또한,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차지한 스트레이 키즈가 트위터 차트에서 1계단 상승하며 6위에 올랐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