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3.26 08:36

방탄소년단, 3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차지

▲ 방탄소년단(BTS)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아이유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2월 26일부터 2022년 3월 26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5,354,4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9,387,722개보다 5.00% 증가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22년 3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아이유, 임영웅, 박재범, 이찬원, 태연, 강다니엘, (여자)아이들, 이솔로몬, 영탁, 레드벨벳, 블랙핑크, 이승윤, 정동원, 이무진, 스테이씨, 세븐틴, 이승기, 트와이스, 장민호, 하이라이트, 오마이걸, 에스파, 박창근, 임창정, 정은지, 조이, 송가인, 브레이브걸스, 아이브 순으로 분석됐다.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2,642 미디어지수 2,646,560 소통지수 2,756,496 커뮤니티지수 2,320,7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36,46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284,744와 비교하면 51.74% 상승했다.

2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0,792 미디어지수 1,874,688 소통지수 2,121,895 커뮤니티지수 2,138,6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96,00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500,756과 비교하면 30.82% 상승했다.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4,859 미디어지수 2,522,122 소통지수 1,242,074 커뮤니티지수 1,155,9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75,03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505,409와 비교하면 7.22% 상승했다.

4위, 박재범 브랜드는 참여지수 649,325 미디어지수 1,544,384 소통지수 1,009,679 커뮤니티지수 1,814,9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18,356으로 분석됐다. 박재범은 가수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함됐다.

5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5,878 미디어지수 1,084,591 소통지수 975,997 커뮤니티지수 955,9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92,39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083,709와 비교하면 12.4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9,387,722개보다 5.0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26% 상승, 브랜드 이슈 1.12% 상승, 브랜드 소통 9.63% 상승, 브랜드 확산 7.1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콘서트 공연을 통해 팬들을 만난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 다양한 음원과 색다른 콜라보를 만들어내는 아이유 브랜드가 2위,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팬덤을 구축한 임영웅 브랜드가 3위가 됐다. 브랜드평판이 높은 브랜드들은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었다" 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