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3.23 10:31

방탄소년단, 美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서 2관왕

▲ 2022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방탄소년단이 미국 '2022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iHeartRadio Music Award 2022)'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22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 '2022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Butter'로 '베스트 뮤직비디오(Best Music Video)' 부문을 수상했고, 최고의 팬덤에게 주어지는 '베스트 팬 아미(Best Fan Army)' 상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2018년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팬 아미' 부문 수상 이래 올해까지 5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에서는 2020년을 시작으로 3년 연속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방탄소년단은 영상을 통해 "여러분의 사랑과 응원 덕분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 방탄소년단에게 아미가 함께한다는 것은 큰 의미"라며 "'Butter'를 비롯한 우리 음악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 아미 여러분은 대단하고, 최고"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는 2014년부터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주최해 오고 있는 음악 시상식이다. 방탄소년단은 2018년 '베스트 보이밴드(Best Boy Band)'와 '베스트 팬 아미' 부문을 수상하며 이 시상식과 처음 인연을 맺었다. 이후 2019년 시상식에서는 '베스트 팬 아미' 상을 받았고, 2020년에는 '베스트 팬 아미'와 함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로 '베스트 뮤직비디오' 상을 거머쥐었다. 지난해에는 '베스트 팬 아미'와 함께 'Dynamite'로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에서 수상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내달 3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제64회 그래미 어워드'에 참석한다. 'Butter'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BEST POP DUO/GROUP PERFORMANCE)' 부문 수상 후보에 오른 이들은 시상식에서 단독 공연도 펼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