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음악
  • 입력 2022.03.23 09:31

크래비티, 뮤직비디오 누적 조회수가 가장 높은 곡은

▲ 크래비티 ‘블립 데이터연구소’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보이그룹 크래비티가 데이터 예능 ‘블립 데이터연구소’에 출연했다.

‘블립 데이터연구소’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공개한 운영중인 팬덤 데이터 현황 서비스 ‘케이팝 레이더’와 앱서비스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의 노하우가 합쳐진 본격 데이터 예능이다. ‘블립 데이터연구소’에는 지금까지 에이티즈, 스테이씨, 트레저 등이 출연했다.

블립 데이터연구소는 지난 21일 크래비티의 인기 상승 요인을 정리한 리포트인 크래비티 ‘덕상 그래프’를 공개했다.

‘덕상 그래프’는 아티스트의 1년치 SNS, 뮤직비디오, 음원 등 활동 데이터를 분석해 주는 콘텐츠로, ‘러비티(크래비티 팬덤명) 덕분에 상승하는 크래비티 그래프’의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어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덕상 그래프에 따르면 크래비티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년 동안 총 339,187명 증가했으며 트위터 팔로워 역시 129,086명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국내 대표 음원사이트 중 하나인 멜론의 누적 좋아요 수가 가장 높은 곡은 데뷔곡인 ‘Break all the Rules’, 뮤직비디오 누적 조회수가 가장 높은 곡은 ‘My Turn’인 것으로 집계됐다.

팬카페 회원 수도 꾸준히 늘어 1년간 약 4,997명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국가별 유튜브 조회수 비중의 경우 1위가 대한민국, 그 뒤를 이어 일본, 인도, 미국 등이 상위권을 차지해 크래비티가 국내외 팬들에게 고른 사랑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이에 대해 크래비티 멤버들은 “1년을 되돌아볼 수 있어 신선하고 좋은 경험이었다", “너무 재미있었고, 내년에도 또 나오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