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3.21 14:50

스왑스캐너 2분기 로드맵 공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지난 16일 클레이스왑, 클레임스왑, 팔라, 이클립스 등 모든DEX를 연동 최저가 토큰 구매를 보장하는 클레이튼 기반 DEX 애그리게이터, 스왑스캐너가 2022년 2분기 주요 로드맵을 공식 사이트와 커뮤니티를 통해 발표했다.

스왑스캐너에서 발표한 2분기 상세 로드맵에 따르면 2분기는 ‘SCNR 토큰 홀더 수익 분배 혜택 도입 및 클레이튼 원스탑 플랫폼’으로 진화하기 위한 초석을 만드는 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 보면 스왑스캐너의 전체 스왑 수수료의 30%를 SCNR토큰 홀더들에게 지속 분배한다고 한다. 런칭 한 달동안 누적 거래액 1조원을 돌파한 스왑스캐너가 축적하고 있는 방대한 스왑 수수료를 SCNR토큰 홀더에게 분배함으로써, 스왑스캐너의 거래점유율 상승이 SCNR토큰 홀더에게 직접적인 혜택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이다.

또한, 지정가 거래에 대한 설계 및 R&D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정가 거래란 주식 거래시 주문 유형 중의 하나로 주식을 자신이 원하는 가격으로 거래하길 원할 때 쓰는 주문 유형이다. 국내 가상 자산 시장에서는 오더북 기반의 중앙거래소 업비트가 이를 지원하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클레이튼 생태계에서는 현재까지 지정가 거래를 지원하는 DEX가 없었다. 즉, 로드맵대로 스왑스캐너가 클레이튼 생태계 최초의 지정가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가 되면 많은 투자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또한 단일 LP를 사용한 지정가 거래가 아닌 DEX 애그리게이터로써 지정가 거래에서도 모든 LP를 사용하여 최적화된 가격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다음으로는 클레이튼 생태계 내 모든 토큰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차트 PRO 기능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 또한 많은 투자자들이 익숙한 중앙 거래소에서 지원하는 차트 기능을 벤치마킹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전문 트레이더부터 단순히 가격을 확인하고자 하는 투자자들까지 스왑스캐너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인다. 

그 외에도 SCNR토큰 활용시 스왑 수수료 20% 할인, SCNR 토큰의 사용처 확장, 파트너쉽 확장 등 다양한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졌다.

스왑스캐너 관계자는 "기존 목표로 했던 클레이튼 생태계 최대 점유율 거래소는 많은 분들의 성원에 일찍이 달성 한 바, 이제는 클레이튼 생태계의 원스탑 플랫폼이 되고자 한다"라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SCNR토큰 홀더분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드릴 수 있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