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3.15 09:55

허벅지 지방흡입, 개인 체형·근육·지방량 등 고려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운동을 하더라도 뜻대로 잘 빠지지 않는 부위가 있을 수 있는데, 허벅지 살이 대표적이다. 실제로 다이어트와 운동에도 날씬하게 빠지지 않는 허벅지 살을 고민으로 병원을 찾는 이들이 존재한다. 

▲ 로블에비뉴 김원준 대표원장

상체는 말랐는데 하체가 비대해 짧은 치마나 스키니 등을 입는게 고민이라면 지방흡입을 고려해볼 수 있다. 

비만이 아니더라도, 요즘에 레깅스를 입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허벅지 안쪽살이나 승마살처럼 튀어나온 라인을 일자라인으로 만들기 위해 허벅지 지방흡입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허벅지 지방흡입이 누구에게나 좋은 결과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사람마다 분포되어 있는 지방량과 근육량이 다르고 골격이 다르므로, 병원에 내원해 자신의 지방 분포를 초음파로 정확하게 진단 및 의사의 정확한 상담후에 수술 진행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없이 무분별한 허벅지 지방흡입은 울퉁불퉁한 요철과 패임, 유착, 영구적인 색소침착 등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지방흡입 또한 다른 수술처럼 의료진의 수술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므로, 맞춤 수술을 계획할 수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로블에비뉴의원 김원준 대표원장은 "얼굴 골격에 따라 얼굴 성형 결과가 달라지듯이, 지방흡입 또한 개인마다 다른 골격에 따라 수술결과가 달라진다. 따라서,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서 근육량과 지방량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환자 체형을 고려한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