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3.13 14:37

'컴백 D-3' 솔라, 첫 번째 미니앨범 '容 : FACE' 기대 포인트 셋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마마무 솔라가 자신의 이름과 얼굴을 내세운 첫 미니앨범을 발표한다.

솔라는 오는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容 : FACE'를 발표한다. 솔라의 솔로 컴백은 지난 2020년 4월 발매된 싱글 앨범 'SPIT IT OUT' 이후 1년 11개월 만으로, '容 : FACE'라는 앨범명은 솔라의 본명인 김용선의 한자 '容(얼굴 용)'에서 모티브를 얻어 탄생했다. 

컴백에 앞서 솔라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아낸 콘셉트 포토가 화제로 떠오른 가운데, 솔라의 첫 미니앨범 '容 : FACE'를 기대할 수밖에 없는 포인트 세 가지를 꼽아봤다.

▲ RBW 제공

# 다양한 얼굴과 다채로운 매력

'容 : FACE'는 솔라의 이름과 얼굴을 앞세운 앨범으로, 솔라는 그간 자신의 얼굴을 강조한 콘셉트 포토와 페이스 스포일러 영상을 잇달아 공개하며 팬들의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특히, 솔라는 옐로우·레드·핑크·화이트 등 다양한 컬러의 모습을 담아 호평을 얻었다. 때로는 걸그룹으로서 획일화된 미의 기준에 순응하고, 때로는 자신을 향한 세상의 시선과 평가 속에서도 위풍당당함을 잃지 않는 등 다양한 얼굴에 깃든 다양한 가치관을 담아내며 우리 모두가 가치 있는 존재임을 표현했다.

# 4곡 작곡·작사 참여…앨범 참여도 UP

신보에는 타이틀곡 '꿀 (HONEY)'을 비롯해 'RAW', '찹찹 (chap chap)', 'Big Booty', '징글징글 (zinggle zinggle)'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솔라는 타이틀곡 '꿀 (HONEY)' 작사, 작곡에 참여한 데 이어 수록곡 'RAW', '찹찹 (chap chap)', 'Big Booty'의 곡 크레딧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 중 'Big Booty'는 솔라의 첫 자작곡으로 직설적이면서도 귀여운 가사가 매력적인 곡이다.

5곡 중 4곡의 곡 작업에 참여한 솔라는 새 앨범을 통해 한층 진화된 아티스트의 면모를 과시할 예정인 가운데, 곡 작업뿐만 아니라 안무, 스타일링 기획 등에도 직접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높인다.

# 타이틀곡 '꿀'…솔라 표 꿀보이스 예고

새 앨범의 타이틀곡 '꿀 (HONEY)'은 키치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중독성 있는 훅과 따라 하기 쉬운 안무로 구성돼 올 봄 리스너들에게 기분 좋은 설렘과 긍정의 에너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RBW 소속 히트메이커 김도훈을 필두로 서용배, 밍키 등이 총출동해 완성도를 끌어올렸으며, 솔라만의 매력적인 '꿀보이스'가 더해져 이제껏 보지 못한 솔라의 색다른 모습을 예고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