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3.11 15:13

보톡스-필러 만족도 높은 결과 위해선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수록 외모적 단점이나 콤플렉스 극복을 위해 의학적인 도움을 통해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 쁘띠파티의원 김선태원장

보톡스와 필러는 모두 시술시간이 짧고 시술 후에도 기본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기에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우선 보톡스는 보튤리늄톡신이라는 신경독소를 이용해 과도하게 발달한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켜 근육을 줄여줌으로서 슬림한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시술이다. 보통 승모근과 종아리근육이 발달된 경우 승모근보톡스, 종아리보톡스, 이 외에 주름이 생기는 미간이나 눈가, 이마등의 주름보톡스와 턱라인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턱보톡스로 활용되고 있다.

보톡스는 성분 특성상 시술 후 약 2-3주이후부터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 3-6개월정도 지속되는 편이다.

필러의 경우에는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제를 꺼진 부위에 주입하여 진행되는 시술로 보통 볼륨이 부족한 이마필러나 팔자필러, 볼필러, 무턱필러 등에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진행시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기대할 수 있으며 시술시간이 짧고 보톡스와 달리 즉각적인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쁘띠파티의원 김선태원장은 “콤플렉스가 있는 부위를 필러나 보톡스를 통해 개선을 기대할 수 있지만 의료진의 노하우와 테크닉에 따라 그 결과가 좌우 될 수 있어 의료진의 경험을 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여기에 정품정량 사용여부 등을 확인하는 것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위해선 중요하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