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공연
  • 입력 2022.03.03 09:34

뮤지컬 ‘레베카’, 3개월간의 서울 공연 마침표

▲ 뮤지컬 ‘레베카' (EMK뮤지컬컴퍼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뮤지컬 '레베카'가 지난 28일 약 3개월간의 서울 공연의 마침표를 찍으며 4개월 간의 지방 투어에 나선다.

뮤지컬 '레베카'는 지난 2021년 11월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여섯 번째 시즌의 화려한 귀환을 알리며 개막한 이후 약 3개월간의 서울 공연 여정을 아름답게 장식했다. 

뮤지컬 ‘레베카’ 서울 공연의 3개월 간의 여정을 함께해준 관객들을 위해 지난 26일부터 공연 종료 후 출연 배우들이 직접 관객에게 마지막 아쉬움을 전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특별히 이번 시즌 서울 공연의 마지막 회차였던 지난 28일 오후 7시 공연에서는 전 출연 배우들의 무대 인사가 진행됐다. 작품에 출연했던 모든 배우와 스태프들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작품을 향해 성원을 보내준 관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뭉클함을 이어 갔을 뿐만 아니라, 공연의 감동을 추억으로 남길 수 있도록 마지막 공연까지 '커튼콜 데이' 이벤트를 진행, 작품의 여운을 그대로 간직할 수 있는 순간을 선물했다.

'레베카'는 한국 공연의 대표적인 상징으로 불리는 회전하는 발코니를 통해 공연 내내 거대한 아우리와 강렬한 카리스마를 전하며 관객을 매료시키는 명장면을 탄생시켰다. 긴장감 넘치는 서스펜스로 러닝타임 내내 단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작품에 강한 생명력을 부여하며 관객을 몰입시키는 입체적인 극 중 캐릭터 역시 '레베카'의 빼놓을 수 없는 흥행 요소로 꼽히며 큰 인상을 남겼다. 무엇보다 이번 시즌은 입체적인 조연 캐릭터와 이를 탄생시킨 조연 라인업을 더하며 활력 넘치는 작품을 탄생시켰다. 
 
'레베카'는 다프네 듀 모리에의 소설 '레베카'와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동명 영화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다.

한편, 뮤지컬 ‘레베카’는 서울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부산, 전주, 수원, 대전, 대구, 여수, 인천 등 총 13개 도시 전국 투어에 나선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