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음악
  • 입력 2022.03.02 09:18

‘슬기로운 의사생활2’ OST, LP로도 만난다

▲ ‘슬기로운 의사생활2’ OST (스튜디오 마음C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의 OST가 LP로도 발매된다.

2일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제작사 스튜디오 마음C 측은 “지난해 발매됐던 음반의 인기에 힘입어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의 LP 제작과 더불어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 OST 역시 다시 한 번 만나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과거의 명곡들을 재해석한 OST로 시청자에게 진한 향수를 불러일으켰던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의 LP는 2LP로 제작되며 총 23곡이 실린다. 또한, ‘슬의생’ 5인방(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의 포토스탠드, 배우 사인이 들어간 미니 브로마이드, 가사지, 화이트&블루의 컬러 디스크 등으로 구성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LP는 2일 오전 11시부터 6일 일요일 자정까지 예약판매에 들어가며 오는 8월부터 배송에 들어갈 예정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LP의 첫 번째 디스크에는 OST로 출시된 노래인 이무진 ‘비와 당신’, 김대명 ‘가을 우체국 앞에서’, 장범준 ‘나는 너 좋아’, 트와이스 ‘누구보다 널 사랑해’, 조정석 ‘좋아좋아’, 유연석 ‘너에게’, 세븐틴 ‘여전히 아름다운지’, 정경호 ‘회상’, 윤미래 ‘이츠 마이 라이프’(It’s My Life), HYNN(박혜원) ‘하늘을 달리다’, 전미도 ‘버터플라이’(Butterfly) 등 11곡이 수록된다.

두 번째 디스크는 미도와 파라솔이 부른 드라마 버전 밴드곡으로만 구성된다. 미도와 파라솔을 사랑한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두 번째 디스크의 트랙리스트는 ‘슈퍼스타’, ‘언젠가는’, ‘비와 당신’, ‘나는 너 좋아’, ‘넌 내게 반했어’, ‘벌써 일년’, ‘이젠 잊기로 해요’, ‘여전히 아름다운지’, ‘이츠 마이 라이프’, ‘하늘을 달리다’, ‘버터플라이’ 등 12곡이 수록된다. 뿐만 아니라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론리 나잇’(Lonely Night)은 전미도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완성된 버전이 트랙에 실릴 예정으로 드라마 종영을 아쉬워하는 팬들에게 좋은 보답이 될 전망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LP 발매에 맞춰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의 OST도 블랙디스크 140g 버전 LP로 한정수량 발매된다. 

지난해 막을 내린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20년지기 친구들의 우정과 케미스토리를 담아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는 시즌1에 이어 새로운 감성으로 재해석한 과거의 명곡들로 듣는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며 화제가 됐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