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음악
  • 입력 2022.02.27 08:55

임영웅, 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 차지

▲ 임영웅 ⓒ더팩트 뮤직 어워즈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정동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1월 27일부터 2022년 2월 27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58,352,590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60,883,743개와 비교하면 4.1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2년 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이찬원, 정동원, 장윤정, 송가인, 장민호, 영탁, 홍진영, 박군, 홍지윤, 태진아, 진성, 김희재, 나훈아, 김다현, 김연자, 양지은, 주현미, 홍자, 전유진, 설하윤, 박현빈, 설운도, 최백호, 김태연, 강진, 이승연, 금잔디, 진해성, 남진 순으로 분석됐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3,354 미디어지수 3,363,859 소통지수 1,129,663 커뮤니티지수 1,040,5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77,38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380,382와 비교하면 45.26% 하락했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0,962 미디어지수 1,101,505 소통지수 996,450 커뮤니티지수 912,4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41,32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798,574와 비교하면 40.56% 하락했다.

3위, 정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820,390 미디어지수 757,342 소통지수 564,137 커뮤니티지수 526,3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68,20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907,654와 비교하면 8.24% 하락했다.

4위, 장윤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258,561 미디어지수 506,461 소통지수 917,379 커뮤니티지수 863,4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5,83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752,230과 비교하면 7.50% 하락했다.

5위, 송가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587,180 미디어지수 541,518 소통지수 575,075 커뮤니티지수 629,1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32,96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307,992와 비교하면 1.0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60,883,743개와 비교하면 4.1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2.60% 하락, 브랜드 이슈 7.51% 하락, 브랜드 소통 8.91% 하락, 브랜드 확산 13.54%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2년 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 돌파하다, 달성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사랑은 늘 도망가, 신사와 아가씨, 유튜브'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25%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