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2.25 15:42

가수 이성국, 경기도 문화예술 홍보대사 위촉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이성국이 경기도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이성국은 25일 오전 경기도청 신관 상황실에서 진행된 ‘2022년 제2차 경기도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해 경기도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경기도 거주 지역 예술인인 이성국은 지난해 5월 유튜브를 통해 송출된 ‘경기지역화폐 31개 시군 데이트’ 성남시 편에 출연해 직접 지역 전통 시장을 찾아 소상공인들의 이야기를 듣는 등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이성국은 ‘아침마당’ 코너 도전 꿈의 무대 5승 경력과 MBN ‘보이스킹’ 준결승 진출 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만큼 문화예술분야 홍보대사를 맡는다. 트로트를 활용해 도내 주요 복지 정책을 알리고 도민들의 문화복지 향상 및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도민들에게 직접 다가갈 예정이다.

이날 경기도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성국은 “경기도 도민으로서 홍보대사를 맡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 많은 활동을 통해 경기도의 다양한 정책을 알리고 도민들이 문화 예술을 더욱 즐길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성국은 지난 2012년 ‘THE 남자’로 데뷔한 후 ‘소녀와 꽃’, ‘Dream’, ‘雨花(Rain Flower)’ 등의 앨범을 발표했으며 KBS ‘우리말 겨루기’,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 라디오 ‘김혜영과 함께’ 고정 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활동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