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2.25 15:48

얼굴 볼륨 및 주름개선 도움 스컬트라, 점검사항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아름다움에 대한 다양한 요구가 확대되고 있다. 색소나 주름, 피부개선 등 개인의 니즈(Needs)에 맞는 시술을 찾는 경향도 있다.

▲ 바롬의원 강남점 고강영원장

피부 주름 등 각종 피부노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두께가 점차 얇아지고 탄력이 떨어지는 것 때문이다.

특히 얼굴 살이 줄어드는 볼 꺼짐은 광대 아래를 그늘지게 만들어 본래 나이보다 더 나이가 많아 보일 수 있다.

때문에 피부 상태에 따라 스컬트라 같은 관련 시술의 도움을 얻으려는 사람들도 있다.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는 스컬트라와 같은 주사시술은 주로 얼굴에 꺼진 볼륨 살리기에 적용된다

콜라겐 생성 촉진제 PLLA(Poy-L-Lactic Acid)를 이용해 볼륨감이나 탄력 등 자연스런 형성에 영향을 주는 시술로, 스컬트라의 PLLA성분은 생체에 적합한 합성 폴리머로 재흡수 및 유산 분해가 가능한 안전성을 기대할 수 있는 성분이다. 탄력이 떨어진 부위에 사용하면 콜라겐 생성 촉진 원리가 작용된다. 다만 시술 후 약 5~6주 뒤부터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정품을 사용해야만 안전한 결과를 얻는데 이롭다.

바롬의원 강남점 고강영 원장은 “개인피부상태에 따라 부작용 우려는 없는지 관련 유의사항 등을 철저히 따져보고 계획하는 것이 좋고, 임상경험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진단을 통해 얼굴유형과 시술범위 등 개인상태에 맞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